■ 5월 10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지팡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228)

팍스넷 증시 분석가 [지팡이]는 10일 팍스TV투자 전략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현 시장을 분석하였다.

[지팡이]는 10일 팍스TV투자 전략 방송에서 “4월말까지는 실적잔치(어닝서프아이즈)가 전세계증시를 떠받쳤다고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적잔치가 끝나고 난 후 명확한 호재가 없고 그 동안 잠재해왔던 그리스발 악재와 골드만삭스 악재 그리고 중국의 위완화 절상 및 지급기준율인상의 악재와 호주의 금리인상 및 유럽발 금융위기의 확산 우려감으로 이번 주 동안 폭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조정은 어디까지 이어질 것인가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하였다.

그는 추가적으로 “다우 일봉을 보면 1주일 사이 11%까지 폭락했다가 9877을 저점으로 1만선을 다시 회복한 모습입니다. 물론 호재는 없습니다만 투매현상이 야기되어 9870선까지 갔다가 강한 매수세력이 붙어 1만선위로 끌어올린 모습입니다. 따라서 금요일 저녁 다우지수는 기술적 반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1차 저항점은 전고점 자리인 10700정도가 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라고 밝혔다.

[지팡이]는 월요일 시장 대비 투자 전략으로 “우리 증시에서의 대응전략은 선별적 접근과 우량주 중심의 분할매수전략 그리고 ELW헤지풋 헤지전략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아무쪼록 변동성장세에서 대응 잘하시길 바랍니다. 월요일 예상시나리오를 말씀 드리면 기술적 반등에 따라 다우산업지수가 10800까지 반등해주면 코스피지수도 1660~1680까지 반등을 노려볼만합니다.”라고 강조하며 이 날 투자 전략 방송을 마쳤다.

10일 오후에는 팍스넷 공개 방송에서 팍스넷 증시 분석가[지팡이]가 오후 2시부터 무료방송을 통해 변동성 장세에 투자해야 하는 그만의 핵심종목을 제시할 예정이다. 본 공개방송은 무료로 팍스넷 사이트에서 참가 할 수 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아토/SK증권/동양철관/SKC/케이아이씨/이노셀/CJ씨푸드/KB금융/하나금융지주/두산인프라코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