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거법 위반' 정찬민 의원 선거캠프 관계자들 징역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구민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경기 용인갑 정찬민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법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선거법 위반' 정찬민 의원 선거캠프 관계자들 징역형
    수원지법 형사12부(박정제 부장판사)는 2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0월, B씨에게 징역 6월의 실형을 각각 선고했다.

    또 같은 혐의로 기소된 C씨 등 3명에게 징역 10월∼6월을 선고하고, 형의 집행을 2년간 유예한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 사건 범행은 피고인들이 공모, 국회의원 후보자인 정찬민의 당선을 위해 선거운동 기간 중 음식물을 제공하는 기부행위를 한 것"이라며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선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훼손한 범죄로,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다"고 판시했다.

    이들은 4·15 총선을 앞둔 지난 4월 8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소재 식당에서 선거구민 70명에게 250만원 상당의 삼겹살과 소주를 대접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어 사흘 뒤인 같은 달 11일 또 다른 선거구민 50명에게 116만원 상당의 음식을 제공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女선수 신체 접촉 논란' 김완기 감독, 중징계 받은 이유는?

      마라톤 신체 접촉 논란에 휩싸였던 김완기 강원 삼척시청 육상팀 감독이 자격정지 1년 6개월의 중징계를 받았다.11일 삼척시체육회에 따르면 전날 시 체육회에서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김완기 감독에 대해 직무태만, 직권...

    2. 2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6개월 전에는 추락 사망사고 있었다

      콘크리트 타설 작업 중 건물 붕괴로 4명이 매몰된 광주 대표도서관 공사 현장에서는 올해 6월 발생한 근로자 추락 사고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중대 재해 수사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뉴스1에 따르면 광주지방고...

    3. 3

      "주사 때문에 클럽서 쫓겨나기도"…박나래, 술버릇 어땠길래

      방송인 박나래가 매니저 갑질 의혹과 불법 의료 시술 논란에 이어, 폭언·투척·상해로 이어진 과한 주사(酒肆) 습관이 드러나면서 오랜 음주 문제와 과거 방송에서 드러난 술버릇 일화들이 다시 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