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중권, 우크라이나에 100만원 기부 "우크라에 영광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송영길도 1000달러 기부
    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최근 정의당으로 복당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3일 우크라이나를 위한 100만 원 기부를 인증했다.

    진 전 교수는 페이스북에 이날 오후 4시 35분께 우크라이나 대사관에 100만 원을 송금한 '이체확인증'을 게시했다.

    진 전 교수 "slava ukraini!(우크라이나에 영광을!)"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송영길 대표도 1~2일 국제적십자위원회(ICRC)를 통해 우크라이나에 1000달러(한화 약 120만 원)를 기부한 바 있다.

    한편, 정치권뿐만 아니라 연예계에서도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 이영애는 1억 원과 함께 위로의 편지를 보냈고, 가수 나르샤는 1000만 원을 기부했다. 배우 겸 래퍼 양동근도 1000만 원과 6살 딸 조이가 그린 그림을 기부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러시아, 우크라 제2 도시 하르키우 포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헤르손을 점령한 데 이어 제2 도시 하르키우를 포위했다.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의 방어선이 흔들리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중대 기로에 놓였다는 분석이 나온다.3일 뉴욕타임스(NYT) ...

    2. 2

      "우크라 전쟁이 게임체인저…기준금리 0.25%P 올려야"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사진)이 오는 15~16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는 방안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Fed 의장이 FOMC 이전에 구체적인 기준금리...

    3. 3

      더그 페타 BCA리서치 수석투자전략가 "방망이는 짧게…현금비중 늘려라"

      “올해 내내 인플레이션에 따른 증시 변동성이 이어질 것이다.”글로벌 경제 분석업체인 BCA리서치의 더그 페타 수석투자전략가(사진)는 2일(현지시간)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