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 브랜드 `타워더모스트` 10월 분양 화제
- 특화설계 · 인테리어 우수성 인정 받은 `타워더모스트` 브랜드

- 오는 10월 `타워더모스트 광안` 분양… 오션뷰 극대화한 랜드마크 될 것

최근 수요자 만족도를 고려하는 `가심비` 높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실속 있는 오피스텔을 선보이는 `타워더모스트` 브랜드의 신규 분양 소식이 화제다.

부동산 시장에도 가심비 높은 상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찾기 위해 더 신중해지는 추세에 따른 것. 특히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아파트를 훌륭히 대체할 수 있는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가심비 높은 오피스텔을 찾는 소비자들도 계속 늘어나는 상황이다.

지난 2012년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355에서 선보인 `타워더모스트 광진아크로텔`과 2015년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선보인 `타워더모스트 울산`은 가심비 높은 오피스텔의 대표적인 사례다. 특화 설계와 인테리어 등 개인의 입맛에 꼭 맞는 상품을 찾는 수요자가 늘어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소비자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상품으로 각광 받아서다.

실제 분양에서도 `타워더모스트 광진아크로텔`은 53.8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일주일 만에 완판돼 유명세를 탔다.

`타워더모스트`는 분양 단지마다 세련된 커튼월 디자인, 입면 설계 적용으로 입소문을 타며 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공공보행통로를 이용한 스트리트몰과 공개공지 조경을 활용함으로써 개방감이 우수한 특색 있는 단지를 조성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인테리어와 커뮤니티도 소비자 지향적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하고 시공하는 것이 기본 방침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실제 브랜드 오피스텔의 기분양단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분들도 있다" 며, "최근 스마슈머(Smart+Consumer) 의 등장과 더불어 실속 있는 브랜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추세" 라고 말했다.

이처럼 가심비 높은 `타워더모스트`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서 신규 분양에 들어감에 따라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늘어나는 1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특화설계와 광안대교 오션뷰가 특장점인 `타워더모스트 광안`은 부산 수영구 민락동 181-88외 2필지에 공급된다.

`타워더모스트 광안`은 지하 4층 ~ 지상 18층, 전용면적 21 ~ 24㎡, 오피스텔 총 653실 규모로 지어진다. 부산의 랜드마크인 Bexco, 영화의 전당 등을 설계한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한 이 오피스텔은 광안대교뷰를 최대로 확보하기 위해 13º 특화 입면과 Y자형 단지 배치로 조망뿐 아니라 지역 내 특색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타워더모스트 광안`에는 `타워더모스트` 브랜드 고유의 특화 인테리어 또한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에 최고급 마감재가 사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며, 멀티테이블 · 풀퍼니시드 · 슬라이드 중문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세탁기와 함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건조기, 음식물처리기까지 함께 제공돼 깔끔하고 편리한 공간을 선호하는 1인 가구 특성에 맞췄다.

또한, 오피스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호텔급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호텔식 컨시어지(카셰어링, 세탁물위수탁, 공구대여) 등은 물론 로비 내 비즈니스 라운지, 멀티스페이스(공유공간)과 전 세대 세대 창고, 코인세탁실 등의 특화 커뮤니티를 제공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증가 트렌드에 맞춘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타워더모스트 광안` 은 배수구 막힘 등으로 집에서 하기 어려웠던 반려동물 목욕을 쉽게 하기 위한 `펫 그루밍(반려동물 목욕실)`을 도입했다. 반려동물 배려시설은 오피스텔 상품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콘텐츠였지만 최근 수년 간 아파트 분양시장에 먼저 도입되며 인기가 검증된 바 있다.

입지 및 주변 인프라도 훌륭하다. 광안리 해변에 인접해 광안대교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권이 가장 눈길을 끈다. 해수욕장과 더불어 카페거리가 인접한데다 민락 수변공원까지 해변 산책로가 이어져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탁월하다. 센텀시티가 차량으로 10분 내 도달 가능한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은 물론 쇼핑 o 문화생활까지 즐기기 편한 입지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인접한 민락항에 수상관광호텔 웨일크루즈가 2021년 상반기 건립예정인데다, 가까운 남천동에는 삼익비치타운 재건축사업 등이 예정돼, 광안대교 라인을 따라 명품 주거타운의 형성과 더불어 광안리 일대가 부산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 `타워더모스트 광안`은 뛰어난 입지조건에 미래가치도 높아 분양 시작 전부터 인근 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며, "브랜드뿐 아니라 한양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은 점, 입지 자체도 미래가치가 높아진다는 점까지 더해져 시장 반응이 좋은 것 같다" 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