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미디어 뉴스룸-한경닷컴] 실시간 투자정보·주식고수 비법 담은 '슈퍼개미 앱'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는 요즘, 깊이 있고 신뢰 있는 투자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다. 한국경제신문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www.hankyung.com)은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한 경제뉴스를 제공해 투자자의 갈증을 풀어준다. 주식을 비롯한 각종 투자정보가 한경닷컴에 무궁무진하게 담겨 있다.

◆증권정보 앱 ‘슈퍼개미’ 인기

한경닷컴을 찾으면 ‘원클릭’으로 글로벌 증시와 국내외 자본시장 정보, 기업 뉴스를 하루 24시간 볼 수 있다. 바쁜 출근길에도 중요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매일 오전 7시 간추린 경제 뉴스 ‘모닝 브리핑’을 제공한다. 증시 장중에는 ‘초점’을 통해 시황 전망을, ‘종목플러스·투자플러스’ 등을 통해 그날의 가장 뜨거운 종목과 이슈를 파헤친다.

증시 주요 변수인 환율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한경닷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실시간 시장지표와 그래프’를 통해 국내외 주가지수와 환율, 원자재 가격 그래프를 볼 수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한 증권정보 앱(응용프로그램)인 ‘슈퍼개미’도 한경닷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다. 다양한 정보가 모바일 푸시 알람 기능을 통해 투자자에게 곧바로 전송돼 신속하게 주가 움직임에 대응할 수 있다. 슈퍼개미는 ‘뉴스전’(상장사 투자 정보) ‘여의도 메신저’(애널리스트 코멘트) ‘스타워즈’(전문가 실전 주식 대회) ‘증권속보’(증권 뉴스)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별들의 전쟁’ 스타워즈 최종전 돌입

한경닷컴에서는 주식 고수들의 투자 비법을 배울 수 있는 ‘2016 삼성 스마트TV배 한경 스타워즈’ 대회도 볼 수 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16강전, 8강전을 거쳐 지난 8일 4강전을 시작했다. 오는 12월16일까지 네 명의 선수가 진검승부를 펼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올해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기존과 달리 토너먼트(승자 진출전) 방식으로 치러진다. 투자 금액도 크게 늘어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4강전에 오른 선수들은 2억5000만원씩을 가지고 승부를 벌인다. 치밀한 전략가부터 재치있는 꾀돌이, 위기에 능한 오뚝이까지 다양한 선수들이 4강전에 출전했다. 1위로 올라온 김성훈 메리츠종금증권 여의도금융센터 과장은 철저한 전략가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브렉시트) 악재에도 수익률을 지킨 만큼 4강전에서도 치밀한 분석을 통해 매매 타이밍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2위로 올라온 임재흥 KTB투자증권 여의도지점 과장은 꾀돌이다. 실적 개선에도 외부 변수로 저평가된 종목을 골라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다. 구봉욱 하나금융투자 도곡지점 차장과 박성현 신한금융투자 도곡지점 과장은 위기 때마다 오뚝이처럼 일어서며 4강의 남은 자리를 꿰찼다. 구 차장은 빠른 손절매와 리스크 관리가 강점이다. 박 과장 역시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계좌평가액 변동성을 줄이는 데 주력하겠다는 각오다.

‘2016 삼성 스마트TV배 한경스타워즈’의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