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라이프팀] 영원할 것 같던 10대와 20대 초반의 곱던 피부도 20대 후반에 들어서면 노화가 시작된다.

개인적인 차이와 피부 관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20대 후반부터 피부는 늘어지기 시작한다. 입가와 눈가에 잔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팔자주름이 뚜렷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이미 발생한 주름을 다시 팽팽하게 만들기란 결코 쉽지 않다.

처지거나 주름이 많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리프팅을 고려해볼 것. 리프팅의 기본적인 원리는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얼굴 크기를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기에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동시에 작은 얼굴형으로 거듭나고 싶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시술 중 하나다.
“10년 동안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기존에는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안면거상술 등 피부를 절개한 뒤 늘어진 피부나 근육을 당기고 잘라내는 복잡한 수술이 필요했다. 피부 절개가 이루어지는 만큼 출혈이나 통증, 긴 회복시간이 큰 부담으로 다가왔고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기가 무척이나 어려웠다. 리프팅은 이 같은 불편함을 일시에 없애준 획기적인 시술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시술되는 녹는 실 리프팅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동시에 피부톤을 환하게 만든다. 피부 진피층에 정확하고 깊숙하게 실을 삽입하면 이로 인한 자극으로 콜라겐 생성이 활성화되고 모세혈관을 만들어 주변 조직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 리프팅은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이 짧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시술 후 효과지속기간은 1년 내외로 시술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1년 단위로 주기적인 재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 같은 실 리프팅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바로 ‘리본리프팅(Reebone Lifting)’이다.
“10년 동안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리본리프팅이 기존 리프팅과 차별되는 점은 실의 형태다. 일반적인 녹는 실이 아닌 메쉬와 돌기가 있는 실을 사용하는 것. 이 특수 실을 시술부위에 삽입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면 빠르게 피부에 유착되어 주름진 피부조직을 당겨 팽팽하게 만든다.

주름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보톡스나 필러 등과 달리 자연스러운 표정 연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년 이상 리프팅효과가 유지된다. 일반 리프팅에 비해 10배 가까이 길어진 유지기간은 리본리프팅의 획기적인 장점으로 손꼽힌다.

리본리프팅을 통해 원하는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에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시술을 받아야 한다. 시술 전 피부상태에 따라 삽입되는 실의 개수나 당겨주는 방법 등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10년 동안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리본리프팅은 한 번 시술로 효과가 10년 이상 지속되는 획기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방법이다. 안면윤곽수술 없이 간단하게 V라인을 만들고 싶거나 팔자주름, 입자주름이 심한 경우, 탱글탱글한 피부와 작은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한다.

강 원장은 이어 “리본리프팅은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인체에 해롭지 않은 안전한 정품 실을 사용하는 숙련된 전문의로부터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잠재적인 감염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회 시술 시 1회용 시술기구를 사용하는 리프팅 시술패키지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서울빛초롱축제 개막, 청계천 광장 수놓은 등불 ‘휘황찬란’
▶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버덕 보고있나?”…압도적 사이즈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