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쏠라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태양광 핵심기술을 보유한 차세대 친환경 유망 벤처기업이다.

초고효율 태양광 셀(Cell),컨트롤러 핵심기술과 월등한 품질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청이 올해 도입한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에 선정됐고,'기술창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 회사의 사업부문은 태양광부문과 LED부문으로 나뉜다.

태양광 분야에서는 태양광가로등,태양광매립등과 태양광조명기기가 주 생산품목이다. 모두 친환경 에너지제품으로 전기사용료가 없으며,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환경오염 요인도 없앴다. 또한 어둠 인식 센서가 있어 자동 점 · 소등이 가능하며 설치가 용이하고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자사의 핵심기술인 초고효율의 CELL을 사용해 제품의 밝기를 강화한 것도 특징. LED부문에서는 LED 경관조명 및 LED 직접조명뿐만 아니라 LED 실내조명까지 영역을 넓혔다. 현재 태양광 하이브리드 버스정류장 개발,태양광가로등 시스템개발 및 LED 초고효율 극대화를 위해 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쏠라사이언스의 기술 경쟁력은 대형 건설사 및 관공서에서 이미 인정받았으며,세계 시장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주요 관공서를 비롯해 LG화학,우미건설,포스코건설,삼성건설 등이 주 수요처이며 점차 내수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 또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이라크,몽골,두바이,아부다비,일본,태국,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 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대의 젊은 CEO인 송성근 대표는 "태양광조명시장은 매년 5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차세대 유망 사업"이라며 "회사가 가진 특허 및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가는 한편,이윤의 사회 환원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15억원 매출을 예상하는 ㈜쏠라사이언스는 내년 LED사업 분야에서 본격적인 수주가 이뤄지면 국내외에서 70억원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