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일만 이천 개의 봉우리들로 이루어진 금강산은 옛날부터 그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산으로 우리의 명화 또는 명시에 자주 등장한 산으로 유명하다.

금강산닷컴(주)(www.e-geumgangsan.com, 02-739-1090)은 1998년 금강산 관광이 본격화 된 이후 지금까지 금강산 관광 사업만을 고집 해온 전문 업체로 그간 남북 간의 이견차이와 갈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금강산 관광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 '민간 교류 사업자의 대표'로 불린다.

외금강, 내금강, 해금강 세 지역으로 나뉘는 금강산은 세계적으로도 그 유래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계절에 따라 특색 있게 그 모습이 바뀌고 그에 따른 식물상 또한 매우 다양하고 풍부하여 대자연 식물원과도 같다.

이러한 이유로 금강산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인이라면 누구나 가보고 싶어 하는 명산이다.

오는 7월에 외금강 호텔이 내금강 오픈보다 한발 앞서 오픈할 예정이어서 금강산 관광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외금강호텔은 그동안 북측의 고위층에게만 일부 허용되어왔던 '김정숙 휴양소'를 현대 아산 측이 임대를 통해 새롭게 리모델링 한 것. 금강산닷컴에서는 외금강호텔이라는 새로운 명소의 추가로 여름 피서지로서도 금강산은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금강산닷컴은 "외금강호텔의 오픈 기념행사 차원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금강산을 관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외금강호텔 이용 고객에 한하여 관광요금의 20%를 할인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현재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금강산 관광은 당일, 1박 2일, 2박 3일 코스로 나뉜다.

당일코스는 구룡연 또는 만물상 관광과 온천, 1박 2일 코스는 금강산호텔, 호텔 해금강, 외금강호텔, 구룡빌리지와 연계돼 있고, 2박 3일 코스는 위 4개 숙박지 외에 비치호텔, 펜션 등이 포함된다.

관광코스는 모두 3개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구룡폭포, 상팔담, 비룡폭포, 연주담, 옥류동, 금강문, 양지대, 목란관 등을 둘러보는 구룡연 코스가 있다.

만물상코스에서는 약 4시간에 걸쳐 천선대, 망양대, 안심대, 절부암, 귀면암, 삼선암, 만상정, 육화암, 관음폭포 등을 만나게 된다.

삼일포, 해금강 코스는 관동팔경 중 하나인 삼일포와 바다에 펼쳐진 해금강의 절경을 관광할 수 있다.

또한 평양모란봉교예단의 교예공연과 세계 최고 수준의 온천수를 자랑하는 금강산 온천도 금강산 관광 중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