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기간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이 해외여행길에 오를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평소 접해보지 못한 이국의 자연속에서 가족사랑을 확인하려는 여행객들로 김포공항은 이미 만원사례다.

온가족이 함께 떠나기엔 비용부담이 만만치 않지만 잘만 고르면 비교적 저렴하게 온가족 해외여행의 꿈을 결행할수 있다.

여행사들은 짧은 휴가기간에 맞춰 다녀올수 있게끔 일본과 중국 두나라를 중심으로 한 특가상품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롯데관광은 여름휴가용으로 일본 북해도 전세기 상품을 내놓았다.

북해도 여행객만을 실어나르도록 항공기를 전세내 꾸민 상품이다.

"북해도 핵심일주 3일""북해도 완전일주 6일"등 두가지 상품으로 총 5차례 떠난다.

"북해도 핵심일주 3일"은 국내에 개봉돼 많은 관객동원에 성공한 일본영화 "러브레터"의 무대인 오타루,노보리벳츠 온천,아이누민속촌 등을 둘러볼수 있게 일정을 짰다.

8월1일,2일 두차례 출발한다.

관광 84만9천원,골프(2회)99만9천원.

"북해도 완전일주 6일"은 화산공원으로 널리 알려진 아칸국립공원,일본 제일의 국립공원으로 눈덮인 산의 절경을 즐길수 있는 소운코 등 북해도의 관광명소를 망라했다.

27일,8월3일,10일 3차례 떠난다.

관광 1백49만원,골프(4회)1백89만원.(02)399-2323,
www.lottetours.co.kr

우리 역사문화 전문 답사단체인 한국문화답사회가 진행하는 "일본속의 한국문화탐방"은 여행하며 공부하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8월11~15일 4박5일 일정으로 나라 교토 오사카 아스카지방 등 한국문화의 숨결이 녹아 있는 일본의 도시를 탐방한다.

아스카에서는 아오이박물관과 역사자료관,나라에서는 백제의 복신이 세운 동대사에 들른다.

교토에서는 임진왜란 때 왜구가 조선의 군사와 백성들의 귀와 코를 베어가 묻은 귀무덤,신라에서 건너간 광륭사 미륵반가사유상을 보며 일본문화를 형성한 우리 선조들의 발자취를 찾아본다.

동국대 사학과의 윤명철 교수가 따라 나서 심도있는 해설을 해준다.

어른 98만원,12세미만 어린이 86만원.(02)742-6746

골드투어는 일본국철이 여름성수기에 특별발행하는 할인티켓인 "청춘18티켓"을 이용,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알뜰하게 둘러볼수 있게 설계한 일본자유배낭여행상품을 판매중이다.

18일부터 9월5일까지 차례로 떠나는 이 여행상품은 기본요금이 29만9천원부터 62만9천원까지 모두 10가지로 설계,각자의 일정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수 있도록 했다.

기본요금은 서울에서 일본의 첫 기착지까지의 왕복교통,일본에서의 대형페리 왕복승선권,호텔 숙박권(1박),청춘18티켓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상품은 특히 일본 현지에서의 일정을 여행객의 취향에 따라 설계할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식사 관광 등에 드는 추가경비를 얼마든지 절약할수 있다.

출발전 여행과 교통 먹거리 관광포인트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려준다.

청소년의 단독여행,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상품으로 알맞다.

(02)2199-9568,www.goldtour.co.kr

중국도 시간에 쫓기지 않고 다녀올수 있는 곳.여행사 마다 특화상품을 내놓고 여행객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예카투어를 포함한 7개 사이버여행사들의 협의체인 DTA 는 8일 일정의 중국 텐진.베이징 자유배낭여행 상품을 내놨다.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의 배낭여행상품으로 추천할만한 상품이다.

인천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진천페리를 이용,가격이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진천페리와 텐진에서 숙박하고 베이징으로 이동,베이징 시내관광 또는 만리장성 및 명 13릉 관광 등을 자유로이 할 수 있도록 했다.

매주 금요일 출발한다.

29만9천원.예카투어 (02)6245-5000

계명세계여행은 6일동안 중국의 시안.구이린과 항저우.쑤저우의 비경을 둘러볼수 있게 꾸민 상품을 판매중이다.

매주 일요일 출발하는 "베이징.시안.구이린 6일"(79만9천원)상품은 시안의 진시황릉 병마용,구이린의 상비산 노적암 등을 관광토록 일정을 짰다.

매주 수요일 떠나는 "베이징.상하이.항저우.쑤저우 6일"(69만9천원)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이다.

(02)736-0110,www.joyworldtour.co.kr

동남아지역 상품으로는 배재항공여행사의 "태국 자유여행 5일"상품이 돋보인다.

항공편,호텔예약 등 여행객이 개인적으로 하기 번거로운 부분만 도와주고 현지관광은 자유의사에 따라 선택하도록 한 배낭여행 상품이다.

방콕 파타야에 들른다.

호텔에서의 아침식사과 점심(1회)식사만 제공한다.

월,목요일 출발한다.

62만원.(02)733-3313,www.c4tour.com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