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 제안
여름철에는 외부 활동, 뜨거운 온도 등으로 인한 날씨로 피부의 적신호가 켜진다. 그렇기에 피부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철 특별 보습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피부를 위해 좋다. 특히 여름철만 되면 땀으로 끈적이고 유분기 과다 배출로 고생하는 지성 피부에 해당된다면 주목하자. 유분기는 없애고 수분을 채울 수 있는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을 제안한다.

지성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해야하는 이유
‘지성 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 제안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에 해당된다면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유분기를 없애 주면서도 촉촉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피부의 유분을 제거하기 위해 클렌징을 등의 스킨케어를 진행하는데 이 때 너무 자극적인 방법으로 스킨케어를 할 경우 겉은 기름기가 겉돌고 속은 수분이 부족한 수분 부족형 지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피부 속의 수분을 지켜주면서 유분을 제거해주는 여름철 스킨 케어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식물성 스킨케어 오리진스 진징 리프레싱 스크럽 클렌저(ORIGINS, Ginzing Refreshing Scrub Cleanser)
‘지성 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 제안
오리진스 진징 리프레싱 스크럽 클렌저는 인삼추출물과 자몽 오일이 함유돼 피로 요소를 제거하고 활력을 되찾아 주는 클렌저다.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호호바 오일 성분이 클렌징 후 매끈함까지 유지시켜준다.

먼저 소량을 손등에 덜어내어 시계방향으로 부드럽게 피부에 마사지하듯 바른 뒤 씻어낸다. 겨울철이라 따뜻한 물로 세안할 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뜨겁지 않은 적당한 온도의 미온수로 하는 것이 좋다.

한방 스킨케어 한생화장품 린 비결 윤 크림(HANSAENG COSMETICS, RIN Bi-gyeol Yun Cream)
‘지성 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 제안
한생화장품 린 비결 윤 크림은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미백, 주름 기능성 한방화장품으로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건조한 피부를 보다 빠르고 깊게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풍부한 영양을 줄 수 있는 한방화장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린 비결 윤 라인은 인삼, 작약, 단화연 등 이 한방 성분이 함유돼있어 빠르고 깊게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준다. 린 비결 윤 크림을 소량을 덜어내 얼굴에 바르면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가 있어 피부를 한층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여름철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해당된다면 한방 성분이 함유된 스킨 및 에센스를 동전만큼 덜어내 얼굴 곳곳에 발라주면 외부에서 손상된 피부를 깊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포인트 케어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럭스 아이 리프트 크림(LA PRAIRIE, SKIN CAVIAR LUXE EYE LIFT CREAM)

‘지성 피부’ 여름철 보습 케어 아이템 제안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럭스 아이 리프트 크림은 캐비아 추출물과 해초 성분이 함유돼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캐비아 성분을 함유해 매끈한 텍스처가 연약한 눈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흡수된다.

눈가의 피부는 얼굴 중 가장 약한 부위 중 하나임으로 건조한 환절기에는 스페셜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침, 저녁 데일리 스킨케어 진행 시 눈꼬리에서부터 안쪽 방향으로 눈썹 뼈를 따라 부드럽게 발라준다.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린, 오리진스, 라프레리,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