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모발관리 제품 '이로로' 할랄 인증 획득
에스씨엠생명과학은 모발관리 제품 '이로로'에 대해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작년 9월 관련 제품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말레이시아 국영 제약사 듀오파마바이오테크와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의 탈모방지 샴푸 2종, 트리트먼트 및 세럼 등 모발관리 제품 4종에 대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제품군에 대해 최근 KMF할랄인증위원회로부터 할랄 인증을 받았다.

KMF할랄인증위원회는 다국적으로 상호인정 협정을 맺고 대내외적 공신력을 갖고 있는 인증 기관이라고 했다. 1994년부터 국내 업체들의 할랄 인증 업무를 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KMF할랄인증위원회 상호인정 국가인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필리핀 칠레 등에서의 할랄 자격을 확보했다"며 "이 제품에는 모발 성장 촉진 및 탈모 예방 효능의 CXCL1 줄기세포 단백질이 적용됐다"고 말했다.

듀오파마는 우선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다루살람 필리핀 등을 대상으로 에스씨엠생명과학 제품의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듀오파마와 동남아시아 국가 및 KMF할랄인증위원회의 8개 상호인정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한국에서 진행 중인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임상 2상 결과를 지켜본 뒤, 말레이시아 임상 및 인허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