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美 판매허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서 유럽 영국 일본 승인
    연내 순차 출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사진 제공=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사진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베그젤마’에 대한 판매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베그젤마는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신세포암, 자궁경부암, 상피성 난소암, 난관암(자궁관암), 원발성 복막암, 순환성 교모세포종에 대해 승인됐다.

    셀트리온은 지난 5월 아바스틴 개발사인 제넨테크와 베그젤마의 세계 판매를 위한 특허 합의를 마쳤다. 베그젤마는 지난달부터 유럽 영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 승인을 획득했다.

    베그젤마의 판매 및 마케팅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맡았다. 올 하반기부터 베그젤마를 순차적으로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베바시주맙 세계 시장 규모는 64억3530만달러(약 9조1767억원)에 달한다. 미국은 26억200만달러(약 3조7104억원)였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베그젤마의 원가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안착시킬 것”이라며 “현재 개발중인 다른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임상 및 허가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에피스, 美학회서 아일리아 시밀러 3상 중간결과 첫 공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안과학회(AAO) 연례 학술대회에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SB15’의 임상 결과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AAO는 오는 30일(현지시간)...

    2. 2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미국 FDA 판매허가 획득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27일 미국 식품의약국(FDA,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아바스틴(Avastin, 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개발명: CT-P16)의 ...

    3. 3

      "코로나 백신 필요성 약화…SK바사, 폐렴구균백신 개발 재개 기대"

      한국투자증권은 28일 코로나19 백신 개발사의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백신 외의 임상 개발 또는 사업 전략이 주가 반등의 동력(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지난 15일 최고 권위의 의학잡지 NEJ...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