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기능 추가…방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톡비서 죠르디' 기능 강화
    카카오톡 예약 발송 지원
    iOS에서도 사용가능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발송 서비스. /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발송 서비스. /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톡 비서 죠르디'의 기능을 강화하고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발송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다.

    카카오톡은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톡 비서 죠르디'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나와의 채팅방 혹은 일반 채팅방에서 채팅창 내 샵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채팅창 상단에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메시지 예약, 브리핑 보드 등을 표기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정 등록과 할 일 등록은 본인이나 채팅방 사용자들의 일정을 기록해 두는 기능이다. 할 일의 경우 기한 설정 없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고, 할 일과 완료한 일을 구분해 표시 또는 순서 편집, 개별 삭제할 수 있다.

    죠르디 도구를 통해 예약 메시지와 일시, 발송 대상을 설정해 두면 정해진 설정에 따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단순히 내일 아침에 챙겨야 할 물건 기억 용도부터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 예약, 팀이나 동아리 관련 활동 공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예약 메시지'는 미리 알림 기능을 통해 나와의 채팅방에서 발송 전 확인 가능하며, 어뷰징 사용 방지를 위해 예약 메시지는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만약 10개의 예약 메시지를 등록한 후 1개의 예약 메시지가 발송되면 1개의 메시지를 추가로 예약할 수 있는 식이다.

    또한, 예약 기능으로 인한 채팅 혼돈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 메시지에는 예약 메시지임을 알리는 말풍선 뱃지가 표기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 채팅 홈 목록에 입장 조건 표시를 추가해 오픈채팅방에 설정된 입장 조건을 목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PC와 iOS에서도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는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현덕 한경닷컴 기자 khd998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게 돈 된다'…月1500만원 '대박 수익' 비결 [선한결의 IT포커스]

      “이용자가 공짜로, 혹은 돈 주고 하던걸 이젠 돈 벌면서 하게 하자.” 요즘 플랫폼들의 구상입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금전적 보상을 주는 이른바 ‘X2E(~하면서 돈을 벌기)&rsqu...

    2. 2

      남궁훈 카카오 대표 "생판 남과도 '카톡'…글로벌 놀이터 만들 것"

      카카오가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을 관심사 기반의 ‘비(非)지인’ 서비스로 확대한다.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수혜’가 끝나가는 가운데 새...

    3. 3

      '카톡' 대수술 예고한 남궁훈 대표…"非지인 서비스로 50억 스마트폰 이용자 잡겠다"

      카카오가 핵심 서비스인 카카오톡의 근본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지인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서 관심사 기반의 비(非) 지인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목표다.남궁훈 카카오 대표는 4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