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DGC, 코로나19 일반·중화항체 동시진단키트 수출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사용승인 절차 진행 예정
    EDGC, 코로나19 일반·중화항체 동시진단키트 수출허가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일반·중화항체 동시 진단키트에 대한 수출허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항원·항체반응 진단법으로 10~15분 이내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생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진단키트는 일반항체와 중화항체를 한 개의 카트리지로 각각 검사한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의 돌기와 인체 세포의 수용체가 결합해 바이러스가 세포로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는 항체다. 면역력의 핵심 지표로, 향후 중화항체 진단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일반항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몸 안에서 면역반응에 의해 형성되는 항체다.

    EDGC는 지난해 말부터 코로나19 일반·중화항체 동시 진단키트를 개발해 왔다. 현재 국내 사용승인 절차도 진행하고 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식약처의 정식 품목허가를 받은 중화항체 진단키트가 없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화정 EDGC QA·RA팀 상무는 “EDGC의 동시 진단키트는 임상 성능 평가를 통해 일반항체 민감도 95.7%, 특이도 97.7%와 중화항체 민감도 92.2%, 특이도 100%로 우수한 성능을 확인했다”며 “손끝에서 채혈 후 전혈, 혈청 및 혈장을 이용해 중화항체 및 일반항체 존재 여부에 대한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큐렉소, 올 1분기 의료로봇 12대 공급 완료

      큐렉소는 올 1분기에 회사의 의료로봇을 총 12대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2020년 1분기와 2021년 1분기 대비 크게 늘어난 규모라는 설명이다. 12대 중 7대는 해외에 수출됐다. 올 1분기에 판매한 ...

    2. 2

      메디톡스, 美 ITC에 휴젤 제소…“보툴리눔톡신 지재권 보호”

      메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휴젤과 휴젤아메리카, 크로마파마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했다고 1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휴젤이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균주 및 제조공정 등 영...

    3. 3

      한미약품, 英 옴니셀과 JVM 의약품 자동조제기 공급 협약

      한미약품은 글로벌 조제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인 옴니셀과 영국 전역에서 제이브이엠의 제품을 판매하는 업무협약 계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2022 유럽병원약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