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FDA, 리제네론·릴리 코로나 항체치료제 사용 제한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이터 보도
    오미크론 효과 떨어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리제네론과 일라이 릴리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사용을 제한할 것으로 보인다고 24일(현지시간) 로이터가 보도했다.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가 떨어진다는 이유에서다.

    보도에 따르면 FDA는 오미크론 변이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단일클론 항체치료제에 대한 허가를 제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수일 내에 리제네론의 ‘REGN-COV2’와 일라이 릴리의 ‘밤라니비맙·에테세비맙’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는 관측이다.

    다만 FDA는 이 치료제가 향후 코로나19 변이에 효과가 있을 경우 긴급사용승인을 취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국립보건원(NIH) 또한 최근 공개한 코로나19 관련 지침에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효과가 떨어져 중등도 코로나19 환자에 이 치료법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다만 미국 보건당국은 오미크론에도 중화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진 GSK와 비어의 항체치료제 ‘제부디’(성분명 소트로비맙)를 추가로 구매했다.

    GSK와 비어는 미국의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약품 생산을 늘리고 있다고 외신은 전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러시아국부펀드 "스푸트니크V, 화이자보다 오미크론 보호 2배"

      러시아국부펀드(RFID)는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보호효과가 화이자 백신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탈리아 전염병연구소인 ...

    2. 2

      제어 가능 CAR-T 개발 아셀렉스, 나스닥 상장 추진[이우상의 글로벌워치]

      활성도를 제어할 수 있는 ‘콘트롤러블(Controllable) CAR-T’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기업이 나스닥시장 상장에 나섰다.미국 세포치료제 기업인 아셀렉스(Arcellx)는 지난 14일(...

    3. 3

      “中 장주편자황제약, 온라인 유통망 확장으로 수익성 개선”

      하나금융투자는 21일 중국 장주편자황제약에 대해 온라인 유통망을 확장하며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주가흐름도 양호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주편자황제약에 대한 투자 선호도는 별점 1(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