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클린테크 펀드 올 19% 넘는 고수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목 이 펀드

    탄소제로 패러다임에 투자
    국내 주식형 펀드 중 수익 1위
    미래에셋클린테크 펀드 올 19% 넘는 고수익
    탄소제로 패러다임에 투자하는 ‘미래에셋클린테크’ 펀드가 올해 들어 19%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미래에셋클린테크는 연초 이후 지난 2일까지 19.3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공모주 펀드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 펀드 가운데 1위다. 같은 기간 8.56% 오른 코스피지수도 큰 폭으로 제쳤다.

    다른 녹색성장펀드와 비교해도 높은 수익을 냈다. 올해 녹색성장펀드의 평균 수익률은 8.2%다. KB코리아뉴딜(13.56%), 우리스마트뉴딜(12.82%) 등 수익률 상위권에 있는 친환경 펀드도 10~15% 수익을 냈다.

    이 펀드가 높은 수익을 낸 것은 펀드가 집중적으로 편입한 친환경 관련 기업들이 올해 들어 급등했기 때문이다. 올해 들어 주가가 3배 가까이 오른 에코프로가 대표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에셋클린테크는 도입기를 넘어 성장기에 접어든 클린 에너지를 비롯한 클린 산업 전반에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클린테크는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산업 성장성, 진입장벽,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등을 고려해 투자 기업을 결정한다. 클린 에너지와 클린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투자하고, 클린 라이프 및 클린 IT를 합친 범클린산업군으로 전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하는 업종은 태양광, 풍력, 수소부터 폐기물처리, 2차전지, 전기차까지 다양하다. 친환경차와 2차전지 관련 부품을 만드는 기업도 투자한다. 클린에너지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반도체나 5세대(5G) 이동통신 관련주에도 투자한다.

    펀드의 편입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20.81%), 씨에스윈드(5.39%), 삼성SDI(5.17%), 코스모신소재(4.78%), LG에너지솔루션(3.99%), 네이버(3.98%)다. 엘앤에프(3.66%), 에코프로(3.34%), 천보(3%), 나노신소재(2.81%) 등 2차전지 소재주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 하나의 랩계좌에서 복수의 계좌 운용 가능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투자 성향에 따라 하나의 랩 계좌에서 다양한 운용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지난 1월부터 시작했다.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투자 가이드(...

    2. 2

      KB증권, 美 성장주·방어주 동시 투자…시장변동성 대비

      KB증권은 미국 성장주 투자와 수익률 방어를 동시에 하려는 투자자에게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을 추천했다.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은 KB증권 리서치본부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를 ...

    3. 3

      삼성증권, 가치투자의 약점인 거시경제 흐름 분석 강화

      삼성증권은 거시경제 분석을 강화해 기존 가치투자의 약점을 보완한 상품인 ‘삼성 팝 골든랩-트루밸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차세대 가치투자란 가치주에 주로 투자하지만 거시경제나 자금 흐름,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