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혁신기업에 투자하고 절세 혜택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증권 - Global X ETF랩
    글로벌 혁신기업에 투자하고 절세 혜택까지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Global X ETF랩’을 유망 상품으로 추천했다. 클린에너지, 클라우드, 디지털 헬스케어, 게임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테마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Global X ETF랩은 증권사가 고객으로부터 일임받아 주식 채권 펀드 등을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종합자산관리계좌) 상품이다. 수십 개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펀드와 달리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그중에서도 해외 상장 ETF에 투자하는 테마형 ETF랩으로 글로벌 혁신기업에 분산투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랩 특성상 전문가가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유망 테마를 선정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이라는 특징도 있다.

    작년에만 500억원 이상이 유입되며 랩 잔액은 1700억원을 넘어섰다. 회사 측은 “초저금리 시대 투자자들의 관심이 저축에서 투자로 이동하는 머니 무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ETF랩, 그중에서도 해외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중도 입출금과 중도 해지가 가능하며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원화와 외화로 가입할 수 있다. 해외 주식으로 분류되는 역외 ETF에 투자하는 만큼 해외 주식 양도세 분류(단일세율 22%) 과세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가입 고객이 원하면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배대훈 미래에셋증권 Wrap솔루션 팀장은 “올해 주식시장도 혁신테마 위주의 성장주가 여전히 유효할 것이라고 보지만 시장의 변동성 확대로 리스크 관리 전략이 관건”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혁신성장 ETF와 인컴 ETF를 균형 있게 투자할 수 있는 밸런스드 ETF랩을 활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5년 이상 배당 늘려온 美기업 선별 투자

      전 세계 증시가 급락하면서 투자자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강도 높은 금리 인상을 예고하면서 나스닥지수가 고점 대비 20% 가까이 떨어졌다. 코스피지수도 미국 영향을 받아 장중 2600선이...

    2. 2

      수소·신재생에너지…ESG 우수기업에 집중

      최근 이상기후 등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그린(환경)’ 투자에 중점을 두는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를 추천했다.ESG 투자는 환경(E)...

    3. 3

      친환경·리오프닝 등 뉴노멀 시대 이끌 종목 엄선

      최근 증권가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면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가 많다. 하나금융투자는 시장 변화를 빠르게 적용해 운용하는 상품인 ‘힙합랩’을 추천했다.‘힙합랩’은 유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