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글로벌 OLED 마스크공정장비 선도기업 한송네오텍(945 +4.07%)(226440)은 전일 주가 급락과 관련하여 '삼성전자 OLED TV 투자 계획 없다'는 소식에 삼성과 거래가 없는 당사가 관련주에 포함되어 주가가 급락한 상황이라고 9일 밝혔다.

시장에서 떠도는 삼성 악재와 관련하여 회사관계자는 " 당사의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중화권이 80%, LG사이트가 20%로서 삼성과는 거래 자체가 없는 상황에 삼성전자의 OLED 관련 이슈로 피해를 입고 있다. 최근 주가 상승의 견인이 되었던 중화권의 OLED 굴기 및 BOE와의 관계는 여전히 좋은 상태이며 현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중화권 영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앞서 시장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향후 수주 및 매출 증대 계획도 별탈 없이 진행되고 있으니 걱정 말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송네오텍은 올 초 BOE 수율 향상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협력업체 4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B12, B15 라인의 수혜를 기대하며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송네오텍 CI.[사진=한송네오텍]

한송네오텍 CI.[사진=한송네오텍]

한경탐사봇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6071-1112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