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은 9월 옵션만기일인 지난 10월8일 이후 전일까지 꾸준히 선물 매수를 유지해 왔다. 외국인 선물 매매 누적 계약수는 전일까지 5만6990계약으로 사상 최대 순매수다.

미국 금리인상 시점이 지연되고 중국 정책 부양 기대감, 달러강세 완화와 원자재가 상승반전 등 안도감이 커지면서 외국인들을 선물 매수로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제 궁금한 점은 외국인의 선물 매수세가 추세로 이어질 수 있을지 여부다. 시장 전문가들은 매수세가 추세로 정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적이다.
외국인 선물매수세, 추세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내 투자금 세 배까지 투자하는 방법은?
김영일 대신증권 퀀트팀장은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를 아주 좋게 보면 매수 포지션을 쌓아갈 수 있겠지만 증시 자체를 좋은 상황으로 해석할 수 없기에 매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신흥국 안정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의 고점 진입에 따른 부담감이 확대된 상태로 국내 증시도 쉬어갈 타이밍이 도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KNN, 재영솔루텍, 그랜드백화점, 방림, KC그린홀딩스, 유지인트, HRS, 예스코, 딜리, 파워로직스, 현대해상, 인선이엔티, 사람인에이치알, CS, 신영와코루, 영백씨엠, 광전자, 인화정공, 맥스로텍, 비엠티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