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윤-조세호, '고생 끝에 밥이 온다' MC·'노는 언니' 1주년 특별 방송
리디북스, JTBC스튜디오와 공모전 개최·EBS '최소한의 코딩지식' 출간

▲ 배우 이선빈, 이니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 이니셜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이선빈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방송소식] 이선빈, 성유리와 한솥밥…이니셜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2014년 드라마 '서성 왕희지'로 데뷔한 이선빈은 OCN '38사기동대'(2016), tvN '크리미널마인드'(2017), JTBC '스케치'(2018)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균'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니셜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성유리, 한상진, 이정현, 김강민 등이 소속돼있다.

▲ 문세윤-조세호, '고생 끝에 밥이 온다' MC = 개그맨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이 NQQ와 디스커버리 채널이 공동 제작한 새 예능 '고생 끝에 밥이 온다'의 MC로 낙점됐다.

[방송소식] 이선빈, 성유리와 한솥밥…이니셜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고생 끝에 밥이 온다'는 힘들게 일한 후 먹는 맛있는 한 끼의 감동을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노동과 '먹방'을 함께 선보이는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제작진 측은 "진짜 친구인 82년생 동갑내기가 가진 각자의 매력과 호흡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달 방송 예정.
▲ '노는 언니' 1주년 특별 방송 = 티캐스트 E채널 예능 '노는 언니'가 1주년을 기념해 단합대회를 개최한다.

[방송소식] 이선빈, 성유리와 한솥밥…이니셜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방송에는 발야구, 수중 계주 경기 등이 치러지는 단합대회 외에도 '노는 언니'에 출연한 게스트들의 근황과 출연진들이 뽑은 최고의 에피소드 등이 함께 담긴다.

내일 밤 8시 50분 방송.
▲ 리디북스, JTBC스튜디오와 공모전 개최 =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북스가 쌤앤파커스·JTBC스튜디오와 제1회 'K-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방송소식] 이선빈, 성유리와 한솥밥…이니셜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응모 부문은 원고지 600매 내외 경장편 소설로 신인 및 기성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르는 드라마, 미스터리, 판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30일까지이며, 대상 1편에는 상금 2천만원이, 최우수상에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디북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최소한의 코딩지식' 출간 = EBS '소프트웨어 다큐 시리즈' 제작진이 도서 '최소한의 코딩지식'을 출간한다.

[방송소식] 이선빈, 성유리와 한솥밥…이니셜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최소한의 코딩지식'은 다큐 시리즈 32편 중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20편을 선별해 해설을 추가했다.

10초 리캡차,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과 로봇 등 우리 생활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딩과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는 QR코드를 함께 수록했다.

가나출판사, 384쪽, 1만8천원.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