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모델로"…에잇세컨즈, 틱톡으로 선발

삼성물산 패션부문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오는 15일까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서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8초모델챌린지 캠페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2019년 #8SXME(에잇 바이 미), 2020년 #집콕모델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해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 에잇세컨즈의 #8초모델챌린지는 틱톡에서 처음 진행된다. 틱톡은 Z세대가 짧은 영상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플랫폼이다. 에잇세컨즈가 이번에는 타깃 소비자들의 이용률이 높은 SNS 틱톡에서 브랜딩을 강화하기로 한 것이다.

참가자는 틱톡 내 편집효과에서 ‘8초모델챌린지’ 필터를 적용해 나만의 모델 포즈를 취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에잇세컨즈 #8초모델챌린지)와 함께 본인 계정에 올리면 된다. 에잇세컨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30명을 1차 선정하고 50만원 상당의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제공한다.

30인이 직접 스타일링한 룩북 영상을 에잇세컨즈 공식 틱톡/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한 후 좋아요 수 기준으로 최종 베스트 8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8인에게는 총상금 1500만원(1등 500만원, 2등 250만원(2명), 3등 100만원(5명))을 준다. 봄여름 시즌 동안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도 준다.

김정은 에잇세컨즈 영업팀장은 “올해는 ‘인싸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틱톡에 에잇세컨즈 고객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진정성 있는 소통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