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공공기관 최초로 회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측정하는 'KDN-SVBA(Social Value Based Accounting)'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의 사회적 가치 화폐 단위로 측정'…한전KDN, 시스템 구축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 시스템인 KDN-SVBA는 그동안 축적한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사 전반의 사회적 가치 결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한다.

측정된 자료를 분석·진단·개선해 회사 차원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극대화하는 것이 시스템 구축의 이유라고 한전KDN은 설명했다.

상반기 시범운영을 거쳐 빠르면 하반기부터 전 사업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을 계획 단계에서부터 사회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 그 창출액을 예상할 수 있다.

이어 사업수행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한 비용 대비, 어떤 사업이 사회적 가치가 높은지 원가도 비교할 수 있다.

한전KDN은 SVBA 시스템에서 구축된 데이터를 각종 사업 전략과 연계해 매년 사회적 가치 성과 목표액을 설정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협력업체 등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한전KDN은 SVBA 시스템 구축과 함께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반영한 사회적 가치 전략을 새롭게 수립, 전개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