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브랜드 접수…2월 20일까지

소비자들의 직접투표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20일까지 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의 브랜드를 접수받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구매도, 선호도 등의 다양한 평가항목을 조사하고, 각 항목별 가중치를 적용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대표브랜드로 선정한다. 지난해에는 총 190만건에 이르는 국내 최대수준의 설문조사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표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가장 공정하고 객관적인 최고 권위의 브랜드 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금년에는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설문에 참여하는 소비자수도 인구비율에 맞추어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제한하여 조사가 이루어진다.

또한 공적자 개인시상 제도를 도입하여 브랜드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한 개인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여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한다. 더불어 공로상 수상자는 글로벌 브랜드 견학프로그램에 초청되어 해외 유명브랜드 기업이나 지자체를 방문하면서 브랜드 개발 및 운영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소비자 조사 참여를 위한 브랜드 접수는 2월 20일까지 행사 공식홈페이지(http://www.masterbrand.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02-338-5040)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