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스닷컴(www.joins.com) 사이트에서도 국제 도메인과 한글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키워드 전문 벤처기업인 넷피아닷컴(www.netpia.com 대표 이판정, 이하 넷피아)은 조인스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조인스닷컴 사이트를 통해 넷피아 키워드 한글네임 과 국제도메인 및 다국어도메인을 직접 검색,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키워드 한글네임이란 익스플로러, 넷스케이프 등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청와대.중앙일보.애니콜.딤채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한글 이름만 입력하면 원하는 사이트로 바로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넷피아는 이번 조인스닷컴과 제휴함으로써 인터넷한겨레, 동아닷컴 등을 비롯한 총 6 개의 뉴스 포털사이트와 제휴관계를 맺게 되었다.

넷피아는 이로써 한국통신, 하나로통신, 데이콤 등 주요 ISP와의 제휴를 통한 사용자 기반 확보에 이어 주요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제공 루트에 대한 안정성도 확보하게 되었다.

넷피아 이판정사장은 "공신력 있는 뉴스 포털사이트와의 제휴는 또 다른 의미를 지닌다"면서 "뉴스포털사이트가 넷피아의 서비스를 선택함으로써 향후 키워드 시장에서 넷피아의 서비스가 표준으로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조인스닷컴에서 도메인이나 키워드를 등록하고자 하는 분들은 "정보과학"의 "인포뱅크"코너에 접속하거나 또는 주소입력 창에"조인스인포"라고 입력하여 원하는 도메인 또는 키워드의 등록 여부를 확인한 후 등록할 수 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