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JCW GP 인스파이어드 에디션, 5,290만원

BMW코리아가 '미니(MINI) 샵 온라인'을 9일 열고 첫 번째 온라인 한정판인 '미니 JCW GP 인스파이어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BMW에 따르면 미니 샵 온라인은 희소성과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 미니 한정판 차종을 전국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판매채널이다. 신차 공개부터 계약, 구매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챗봇 서비스를 운영해 구매과정에서 다양한 문의사항을 지원한다. 회사측은 기존 오프라인에서 선보이던 다양한 한정판 차종들을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미니 JCW GP 인스파이어드 에디션은 25대 한정 출시한다. 세계시장에 3,000대만 내놓은 미니 JCW GP에서 영감을 받은 차로, 레이싱카 감성을 실내외에 통일감있게 반영한 게 특징이다. 차체에는 GP 전용 컬러인 '레이싱 그레이 메탈릭'을 적용하고, 루프와 미러캡은 멜팅 실버 색상으로 마감했다. 옆면에는 JCW 카본 사이드 스커틀과 JCW 사이드 스트라이프 데칼을 적용하고, GP 휠캡을 장착한 18인치 JCW 컵 스포크 휠을 끼웠다.

실내에는 나파가죽을 적용한 GP 스티어링 휠, 스포츠 주행 시에도 운전자의 자세 유지를 돕는 JCW 다이나미카 스포츠 시트를 채택했다. 대시보드 패널과 도어실 플레이트, 플로어 매트에는 GP 로고를 더했다. 또 전방비상경고 및 브레이크와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으로 구성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손쉬운 주차를 돕는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을 적용했다. 여기에 JCW 다기능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조합했으며 컴포트 액세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하만 카돈 스피커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BMW코리아, '미니 샵 온라인' 첫 한정판 출시

동력계는 JC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얹어 최고 231마력, 최대 32.6㎏·m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8단 스탭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1초만에 가속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5,290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판매 회복 일본차, 남은 과제는?
▶ 코로나로 매출 급감한 우버, "백신 우선 접종" 요구
▶ 르노삼성, 수험생·가족 대상 '최대 200만원' 혜택 제공
▶ 제네시스, GV70 공개…4,900만~7,500만원
▶ [人터뷰]"GV70,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
▶ 현대·기아차, 홀덴 나간 호주서 승승장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