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 국내 4위 코인 거래소 '코빗' 인수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미래에셋그룹
    /사진=미래에셋그룹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에 대한 인수를 추진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그룹은 최근 코빗의 최대주주인 NXC, 2대 주주 SK플래닛과 지분 인수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빗은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가 지분 60.5%, SK플래닛이 31.5%를 보유 중이다. 거래 규모는 1000억~1400억원 수준으로 거론된다.

    인수 주체는 미래에셋그룹의 비금융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이다. 금융 계열사가 아닌 미래에셋컨설팅이 인수하는 만큼 이번 합병이 '금가(금융·가상자산) 분리' 원칙을 비껴갈 수 있을 전망이다.

    업계는 미래에셋의 코빗 인수가 업비트·빗썸 양강 구도로 굳어진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 굵직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위, 수백억 동원해 코인 시세조종한 일당 檢 고발

      수백억원을 동원해 가상자산 시세를 조종하고 수익을 올린 혐의를 받는 이들이 검찰에 고발됐다.금융위원회는 5일 제19차 정례회의에서 가상자산 시세조종 행위 혐의 두 건에 관련된 이들을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안건을 의결했...

    2. 2

      [인사] 미래에셋그룹

      ◎ 승진 인사<미래에셋증권>◇ 전무△Product Trading 본부 최선민◇ 상무△AI Science팀 진정혁 △트레이딩플랫폼본부 양상철 △IT지원팀 김점수 △디지털PB본부 김상화 △서대구WM 도준형 △도곡WM 장...

    3. 3

      미래에셋그룹, 조직 개편…"글로벌·디지털 전략 강화"

      미래에셋그룹이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미래 금융 혁신 비전 '미래에셋 3.0'을 선포하며 그룹의 성장 전략인 글로벌, 인공지능(AI)·디지털, 리스크 관리를 위해 체질 전환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