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 옷으론 출입 안 돼“…백화점 보안요원에 막힌 복장 뭐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롯데백화점 보안요원이 식사하러 매장을 찾은 노동조합원들에게 '노조 조끼'를 벗어달라고 요구해 논란이 되고 있다.

    12일 엑스 등 SNS에 게시된 영상에 따르면 민주노총 금속노조 조합원 등은 지난 10일 오후 7시께 금속노조 조끼를 입고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식당에서 식사하려다 보안요원의 제지를 받았다.

    조끼에는 현대차 하청기업인 이수기업 해고노동자의 복직을 요구하며 '해고는 살인이다' 등의 문구가 적혀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속 양복 차림의 보안요원은 “공공장소에서 어느 정도 에티켓을 지켜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김춘택 사무장이 “우리는 공공장소에서도 이러고 다닌다. 청와대에서도 이러고 다닌다”고 말하자 안전요원은 “여기는 사유지”라고 답했다.

    이김 사무장이 “그러니까 결국 백화점이 정한 기준이라는 건데, 그게 노동자 혐오”라고 말하자 보안요원은 “저도 노동자”라고 맞받았다. 조합원들은 “노동자도 노동자를 혐오할 수 있다. 지금 그런 일이 벌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롯데백화점 측은 노조에 사과하고 "고객 복장 제한 규정이 없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억5000만원은 쓰셔야 합니다"…백화점 'VIP' 혜택 뭐길래

      백화점 VIP(우수고객)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서면서, 충성도 높은 '큰 손' 고객 확보를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최상위 등급 기준 금액 상향 조정, 인원수 제한 등 초프...

    2. 2

      中 쉬인 입점 때문? 파리 BHV 백화점 유명 브랜드 잇따라 철수

      프랑스 파리의 BHV 백화점에서 유명 브랜드가 하나둘 철수하고 있다. 해당 백화점은 중국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SHEIN)의 상설 매장을 처음으로 입점시켰다. 14일(현지시간) 일간 르파리지앵은 지난 주말 ...

    3. 3

      68만 유튜버, 강남 식당서 옆자리 손님 폭행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식당에서 유명 유튜버가 옆 손님과 말다툼하던 중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40대 유튜버 A씨가 식당에서 옆자리에 앉아있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