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은 지역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보증을 추가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대구신보와 우리은행은 지난 2월 195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시행하였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이 대구신보에 5억원을 추가 출연하고 대구신보는 출연금의 12.5배인 62.5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이번 협약보증은 대구광역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을 대상으로 최대 4억원 한도 이내에서 보증을 지원한다.

    대구신보는 협약보증 대상기업에 보증비율(최대 100% 보증), 보증료(연 0.9% 고정)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시 경영안정자금과 연계할 경우 1년간 최대 2.2% 이자 지원으로 높은 금융비용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월 3일부터 시행하는 이번 협약보증은 ‘보증드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비츠로셀,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기술 자립 및 공급망 안정화 실현

      리튬 1차전지 및 2차전지 소재기업인 비츠로셀(대표 장승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5년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으뜸기업 5기’에 선정됐다고 30일 밝...

    2. 2

      대구TP, 인도네시아 TP와 산업기술분야 협력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김한식)는 28일 인도네시아 솔로 테크노파크와 AI·로봇 기반 산업기술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솔로 TP는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의 핵심 기술혁신 기관으...

    3. 3

      KB오토시스, 창립 40주년 행사…“글로벌 마찰재 리더로 도약”

      KB오토시스는 12일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대운동장에서 창립 4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글로벌 마찰재 리더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10월 14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열린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지난 40년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