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대구문학관, 2025년 최우수문학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10회 한국문학관대회에서 수상
    대구문학관, 2025년 최우수문학관 선정
    대구문학관(관장 하청호)이 한국문학관협회(회장 김종회)의 ‘2025년 최우수문학관’에 선정되어 28일 해남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0회 한국문학관 전국대회를 통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미영 대외협력기획실장이 대구문학관을 대표하여 수상자로 참여했다. 박 실장은 참여한 40여 개 문학관 관계자들에게 대구문학관의 운영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한국문학관협회는 전국 99개 회원관을 대상으로 지역 문학의 발전과 인문학적 가치 향상에 기여한 문학관을 최우수문학관으로 선정하여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올해 최우수문학관이 된 대구문학관은 실험적인 문학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대구문학로드와 문학특강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학 향유를 활성화하는 등 선도적인 문학진흥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또한 2014년 개관한 이래, 지역 문단과 시민 사회 대상의 문학자료 기증운동을 통해 수집한 총 2만 4천여 점의 소장 자료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보존 관리와 함께 연구 및 전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문학사의 주요한 흐름들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대구문학관의 이러한 활동은 전국 문학관의 모범 사례가 될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에 이루어진 ‘대구시 민간위탁사무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평가되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다.

    대구문학관은 2020년부터 대구작가콜로퀴엄이 대구광역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오페라축제, 세계 오페라 마켓 허브로 도약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추진하는‘2025 장르별 시장 거점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0월 27일(월) 중앙컨벤션홀(대구 북구 호암로 51)에서「...

    2. 2

      경주시, 반려견 놀이터 준공…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경주시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반려문화형 힐링공간 조성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를 지난 13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내에 준공했다고 19일 밝혔다.이시설은 2025 반려동물 친화관광...

    3. 3

      DIMF 20주년 맞이해 DIMF 뮤지컬스타 북미 현지 진출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인재 발굴 경연대회 ‘DIMF 뮤지컬스타’가 올해 11회를 맞이하며 북미 현지 오디션 개최를 통해 글로벌 확장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다.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