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진아, 12월 단독 콘서트 개최…5일간 이어질 감성 무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어나더 제공
    사진=어나더 제공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연말 단독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23일 소속사 어나더는 "권진아가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ECC 삼성홀에서 2025 연말 콘서트 '디스 윈터 : 베스트 위시스(This Winter : Best Wishe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권진아가 데뷔 첫 단독 공연 '나의 모양'에서 팬송 '널 만나려고'를 처음 선보였던 바로 그 장소에서 6년 만에 다시 열리는 무대다. 동시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펼쳐지는 첫 단독 콘서트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권진아는 기타 하나에 의지해 조용히 노래를 건네던 소녀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며 대한민국 대표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이자 공연 강자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서사를 압축해 선보일 예정이다.

    소극장에서 5일간 이어지는 '디스 윈터 : 베스트 위시스'는 권진아의 단독 공연 중 최다 회차로 진행된다. 오롯이 목소리와 음악에 집중해, 아티스트로서의 꾸준한 성장과 변화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국내외에서 프로듀서이자 음악감독으로 활약 중인 홍소진을 비롯한 트리오 세션이 함께한다. 이번 공연을 위해 꾸려진 음악적 파트너들과의 세심한 조율을 통해 탄생한 편곡과 밴드사운드, 기타를 잡은 권진아의 케미스트리 또한 기대를 모은다.

    권진아는 올해 4월 6년 만의 정규 앨범 '더 드리미스트(The Dreamest)'를 발매한 데 이어, 동명의 단독 콘서트를 통해 잠실실내체육관에 입성하며 공연형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혔다. 지난달에는 데뷔 9주년을 맞아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어느 해보다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HK영상|권진아 "영화 '위시' 보고 멜로디 써"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가수 권진아가 9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성보컬 부문을 수상했다.권진아는 곡 작업을 할 때 어디에서 영감을 받냐는 질문에 "창작자의 생...

    2. 2

      HK영상|권진아, '우아함 가득한 모습에 눈길'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가수 권진아가 9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

    3. 3

      [포토] 권진아, '단아한 미소~'

      가수 권진아가 9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