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X 울산역 복합특화지구 프로젝트 파이낸싱 약정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총 5,500억 원 규모

    11월 공사착공 및 공동주택용지 분양 예정


    KTX 울산역 복합특화단지 예상 조감도. 울산시 제공
    KTX 울산역 복합특화단지 예상 조감도. 울산시 제공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서울 파크원 엔에이치(NH)금융타워에서 울산 KTX 역세권 복합특화지구 ‘뉴온시티’ 개발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 약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약 5,500억 원 규모로, 사업시행자인 울산복합도시개발이 NH투자증권, 메리츠화재, 메리츠증권, BNK투자증권, KB 캐피탈 등과 공동으로 대주단을 구성하는 자금 조달 구조를 확정했다.

    이번 약정 체결로 사업시행자는 토지 조성 및 기반시설 설치 등 주요 공정의 자금 집행 기반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공사에 착공하고 분양 일정 등 세부 실행 계획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경식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프로젝트 파이낸싱 약정은 민간투자 기반의 실질적 성과로, 지역 핵심 개발사업의 가속화를 이끌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행정적 지원과 인허가 절차를 신속히 진행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하인식 기자
    민주 시장경제 창달을 위해 뛰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하병필 인천시부시장 "지방외교, 실질협력 성과 가능"

      인천시는 16일 장쑤성 옌청시에서 열린 ‘제26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에 참석했다고 16일 밝혔다.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는 1999년 서울에서 첫 회의가 열린 이래 매년 세 나라가 순환 개...

    2. 2

      박헌 신임 인천공항본부세관장 취임

      박헌 신임 인천공항본부세관장이 15일 취임했다.박헌 세관장은 1975년생이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제44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관세청 정보데이터정책관, 기획조정관, 국제관세협력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

    3. 3

      올해도 동인천 낭만축제 개최...원미연·심신 콘서트 출연

      올해도 ‘동인천 낭만축제가 10월 18~19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개최된다.8회째를 맞는 동인천 낭만축제는 과거 번성했던 동인천의 모습을 재현하기 위한 행사. 올해도 지역상인과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참여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