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 10조 돌파…"국내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가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역사상 처음으로 순자산 10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0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은 10조918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1월 5조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11개월 만에 약 두 배 규모로 불어났다.

    지난 2020년 8월 7일 상장 이후 꾸준히 자금이 유입됐고, 약 5년 만에 순자산 10조원을 돌파했다. 2003년 국내 ETF 시장 개설 이래 단일 ETF 순자산이 10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일 기준 연초 이후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약 1조7800억 원으로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1위다. '2024년 연간 개인 순매수 1위'에 이어 올해도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TIGER 미국S&P500 ETF'의 국내 최초 10조원 돌파는 상장 이후 꾸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받아온 그 믿음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ETF', '아시아 최대 S&P500 ETF'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더욱 경쟁력 있는 ETF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진영기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ADVERTISEMENT

    1. 1

      "GPU에만 투자하는 시대 지났다…피지컬 AI 주목해야" [인터뷰+]

      "그래픽처리장치(GPU) 일변도였던 인공지능(AI) 투자 트렌드는 변했습니다. 피지컬 AI의 핵심인 휴머노이드와 로보틱스가 주도 테마로 부상할 것입니다."최동근 NH아문디자산운용 ETF운용팀장은 지난 1일 ...

    2. 2

      "제로데이옵션이 먼슬리보다 낫다?"…커버드콜 ETF '과장광고' 논란

      또박또박 분배금을 받을 수 있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가 인기를 끌며 자산운용사 간 마케팅 경쟁과 함께 마찰이 빚어지고 있다. 최근 커버드콜 ETF 운용 시 옵션 만기를 기존 한 달(먼슬리)...

    3. 3

      미래에셋 "커버드콜 ETF, 적정 분배율 연 7%…높다고 좋지 않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코스피200 지수 상승률을 고려하면 국내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분배율은 연 7%가 적절하다고 밝혔다. 분배율이 지나치게 높으면 원금 훼손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적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