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빠도 못 타는 벤츠를…'6800만원' 어린이 스포츠카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대 시속 45km
    사진 = 알렉세이 메르세데스 유튜브
    사진 = 알렉세이 메르세데스 유튜브
    러시아에서 초호화 어린이용 전기 스포츠카가 출시돼 화제몰이 중이다.

    6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오디티센트럴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의 고급 자동차 전문 딜러 '알렉세이 메르세데스'(Aleksey Mercedes)는 최근 어린이용 스포츠카를 내놨다.

    이 차량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1950년대에 만든 차 '300SL(일명 SL300)'을 실물 크기의 절반 수준으로 줄여 만든 제품이다.

    가격은 400만루블(약 6800만원)로 국산 중형차나 벤츠 C클래스와 비슷하다.

    특히 이 자동차는 실제 도로 주행도 가능한 전기차다. 1.5kW 전기 모터를 장착해 최고 시속 45km까지 달릴 수 있다. 최대 적재 중량은 120kg이다. 그렇기에 어린이는 물론, 성인도 탑승 가능하다.

    실제로 제조사 또한 "아이 뿐 아닌 어른을 위한 럭셔리 장난감"이라고도 홍보하고 있다. 외관은 원본 300SL을 구현하고 있다. 측면 배기구, 계기판, 스위치류, 메르세데스 엠블럼 등 세부 디자인도 복원했다. 걸윙 형태의 도어도 구현돼 있다. 내부 또한 조절 가능한 가죽 시트, 알루미늄 계기판, 변속 모드 셀렉터, 서브우퍼, 작동형 조명 등 사양을 갖췄다.

    현재 이 차량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나토에 계속 무기공급…우크라, 원래 영토 수복 가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항공기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영공을 침범할 경우 해당 나토 회원국은 이를 격추해야 한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욕 유엔총회 고위급 회기 참...

    2. 2

      트럼프 "러시아 기꺼이 제재…유럽도 대러 제재 더 강화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예고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취재진과 만나 유럽이 러시아에 부과 중인 제재에 대해 "수위가 충분히 강하지 않다"며 "기꺼이 제...

    3. 3

      [속보] 트럼프, 나토 회원국에 러 원유 구매 중단·대러 제재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회원국들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고 러시아에 강력한 제재를 단행할 것을 촉구했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