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K-뷰티 동남아 수출상담회서 363만 달러 성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원 상담회 연계 전략 첫 도입
    도내 중소기업 10개사 태국·베트남서 실질 성과
    베트남 수출상담회. 경기도 제공.
    베트남 수출상담회.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태국 방콕,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363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5월 수원 아세안 뷰티 상담회와 연계해 현지 바이어와 후속 미팅을 진행한 것이다. 사전 신뢰를 쌓은 바이어와 현지에서 다시 만난 덕분에 선약률을 높였다는 게 경기도의 설명이다.

    수출상담회에는 도내 10개 기업이 참가해 태국·베트남 바이어 46개 사와 상담했다. 방콕에서는 172만 달러, 하노이에서는 191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이 성사됐다.

    참가 기업 중 씨엔케이컴퍼니는 총 20만 달러 규모 협약을 체결했다. 투라는 현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엔도더마는 태국 바이어와 10만 달러 협약을 성사했다.

    박경서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K-뷰티는 세계시장에서 주목받는 산업”이라며 “도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 가맹 분쟁조정 성립률 94%…5년 연속 전국 1위

      경기도가 올해 상반기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에서 94%의 성립률을 기록하며 5년 연속 전국 최고 성과를 냈다.16일 ‘2025년 상반기 공정거래위원회-지방자치단체 간 성과 공유 간담회’ 자료에 따...

    2. 2

      분단 상징 미군 캠프 라과디아, 통일 플랫폼으로

      과거 분단과 군사적 긴장의 상징이던 미군기지 캠프 라과디아 반환 부지가 평화와 통일을 상징하는 ‘경기권 통일플러스센터’로 재탄생했다.경기도는 15일 의정부시 신흥로 일대에서 통일플러스센터 개관식...

    3. 3

      9·19 평양공동선언 7주년, 파주 캠프그리브스서 기념행사

      경기도는 19일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9·19 평양공동선언 7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 행사는 경기도, 통일부, 민주정부 한반도평화 계승발전협의회와가 공동 주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