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시, 中·日 관광객 잡는다…숏폼·드라마 투어 전면 홍보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숏폼 콘텐츠·인플루언서·옥외광고로 해외 관광객 공략
    수원시, 中·日 관광객 잡는다…숏폼·드라마 투어 전면 홍보전
    경기 수원시가 해외 관광객 공략에 나섰다.

    수원시는 9월부터 12월까지 일본과 중화권을 대상으로 대표 관광 자원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고 8일 밝혔다.

    수원시는 대표 축제인 제62회 수원화성문화제를 비롯해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가을철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린다. 대상 국가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방한 외국인 관광객 상위 지역이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재개됨에 따라 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현지 플랫폼 샤오훙수, 인스타그램 등에 배포한다. 중국 유학생 출신 크리에이터도 참여해 체험형 홍보 영상을 선보인다.

    일본 시장에는 인스타그램과 혼합 채널을 활용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부야·하카타 등 주요 거점 옥외광고도 병행한다. 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사진 촬영 투어 상품도 새로 출시한다.

    수원시는 SNS 기자단과 관광 앰배서더 오디션을 통해 현지 참여형 홍보를 강화한다.
    시 관계자는 “무비자 입국 효과를 살려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며 “지속적 관광 콘텐츠 개발로 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누구나 든든한 한끼’…수원시, 돌봄 안전망 강화

      경기 수원시는 돌봄 공백 시민을 위해 ‘누구나 든든한 한끼’ 사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 사업은 시민이 자부담으로 식사 지원 서비스를 10회 이용하면, 제공기관의 사회공헌으로 2회를 추가해...

    2. 2

      수원 광교, 반도체 설계 메카로 도약

      경기 수원시는 29일 주문형 반도체(ASIC) 디자인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직랜드와 민선 8기 제19호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2016년 광교 비즈니스센터에서 출발한 에이직랜드는 올해 4월 광교 신사옥으로 이전...

    3. 3

      TYW, 수원 델타플렉스에 R&D센터 설립

      경기 수원시가 글로벌 자동차 계기판 제조기업 TYW를 유치했다.수원시는 25일 중국 헤이룽장성 쑤이화시에 본사를 둔 TYW와 민선 8기 제18호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TYW는 수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