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교육청, 학점제 맞춤형 학습공간 구축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9교 선정…AI·디지털 학습환경 준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조성사업 대상교로 49개 학교를 확정했다. 예산은 약 350억 원이다.

    2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 교육청은 이번 선정으로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1단계 사업을 마무리한다. 이후 2027년부터는 2단계 성장지원 사업으로 전환한다.

    선정 대상은 일반계고 41교, 직업계고 8교다. 지역은 수원·성남·구리남양주·의정부 등 16곳과 부천·군포의왕·안양과천·고양 등 8곳이다.

    학교는 학생 선택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학습공간을 조성한다. 경기공유학교·온라인학교와 연계한 공동 활용도 가능하다.

    과거 석면 보유나 내진 성능 문제로 제외됐던 학교도 이번에 포함됐다. 안전 문제 해소가 반영됐다.

    도 교육청은 2027년 이후 △과목 간 연계 수업 △다기능 학습 공간 △디지털 기기 활용 학습공간 구축에 집중한다.

    내부 기자재 확충과 신설 학교 지원도 병행한다. 자기주도 학습 중심 공간 조성이 목표다.

    임태희 교육감은 "고교학점제가 경기교육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교육청, 우간다 교원 초청…디지털교육 연수 진행

      경기도교육청은 아프리카 우간다 교원을 초청해 디지털 교육 연수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양국이 '교육 정보화 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진행하는 두 번째 초청 연수다.연수단은 무기샤 아...

    2. 2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미래 위해 협치 강화"…여야정 협치위원회 공식 제안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가 경기교육의 미래 발전을 위해 협치 강화에 나섰다.경기도교육청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9일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용욱 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 이용호 국민의힘 ...

    3. 3

      경기도교육청,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 이벤트 진행

      경기도교육청 4.16생명안전교육원은 18일부터 9월 28일까지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기억 교실을 방문해 개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