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주택도시공사(GH), 중소기업 공공구매 확대 위해 상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공공기관 구매율 1위 달성 성과 이어가기 위해 마련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공공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상담회는 참가 신청한 총 137개 기업 중 중증장애인 제품, 혁신제품, 기술개발제품 등 공공 구매 인증 제품을 중심으로 53개 기업을 선정해 진행했다.

    선정 기업들은 GH 14개 발주부서 구매 담당자들과 1대 1 매칭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거래 기회를 모색했다.

    GH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4년 중소기업제품 구매 실적 평가에서 중기제품 구매율 94.7%로 전국 842개 공공기관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상담회는 그 성과를 기념하고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신청기업과 선정기업이 지난해보다 각각 20.2%(23개), 29.3%(12개) 증가했다.

    참여 기업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로, 상담회를 통해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GH는 앞으로도 경기도 중소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 구매 상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할 방침이다.

    이종선 사장 직무대행은 “작년 공공 구매 실적 1위의 성과를 발판 삼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제품이 공공부문에 더욱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면서, “이번 상담회를 통해 참가 기업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주택도시공사(GH),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대응' 강화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건설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대응 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GH 도시활성화본부 강성혁 본부장은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건설 현장을 방문해 &lsqu...

    2. 2

      GH, 아동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나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수원 본사에서 우리은행,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함께 ‘아동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협약에 따라 ‘G·우...

    3. 3

      경기주택도시공사, 수원 산의초등교에서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수원시 산의초등학교에서 푸른나무재단과 함께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과 찾아가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GH 임직원들은 이날 학생자치회와 함께 등굣길에서 구호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