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AI로봇·바이오 등 국정과제 연계사업 국비확보 총력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정과제 연계 신규사업 추가 발굴, 핵심사업 국비 반영 위한 전략 모색
    대구시, AI로봇·바이오 등 국정과제 연계사업 국비확보 총력전
    대구광역시는 16일 대구시청 동인청사 대강당에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국비확보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정부 예산안 반영을 위한 총력 대응체제를 본격 가동했다.

    이번 회의는 기획재정부 2026년도 정부 예산안 2차 심의에 앞서,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한 신규사업 추가 발굴, 현안 사업별 쟁점사항과 대응 전략, 지역 산·학·연 및 정치권과의 협조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한민국 AI 로봇 수도’ 건설, 동북아 최고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세계가 찾아오는 글로벌 문화예술 도시 건설 등 대구의 핵심 사업을 국정과제와 연계해, 정부 예산에 반드시 반영시키기 위한 전략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대구시는 기재부 예산안 심의가 사실상 마무리되는 8월 중순까지 주요 국비 사업의 반영 여부를 수시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또한, 쟁점 사업은 전(全) 간부가 기재부 및 관련 부처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으로 대응해 예산 반영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에 부합하는 AI로봇, 바이오 등의 신규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국비 확보를 위해 저부터 앞장서서 모든 역량과 채널을 총동원해 직접 발로 뛰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 16일 오후 1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2단계 가동'

      경기도가 중부 지방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에 따라 16일 오후 1시 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가동하는 선제 대응에 나섰다.기상청은 경기도 전역에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유입돼 오는 18일 ...

    2. 2

      경기도, 조달청에 '강동 하남 남양주선 광역철도' 계약의뢰

      경기도가 남양주시 진접지구와 서울시 강동구를 잇는 지하철 9호선 연장 강동 하남 남양주선 광역철도(2~6공구) 사업을 조달청에 계약의뢰 했다고 16일 밝혔다.강동 하남 남양주 선은 서울시 강동구와 경기도 하남 미사지...

    3. 3

      경기도, 교통수요 증가 대비 '여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추진

      경기도가 오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를 ‘2025년도 여름 휴가철 특별교통 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대중교통 수송력 확대, 각종 교통정보 제공 등 특별교통 대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