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칼로리 낮고 장 건강에 좋아"…손예진, 식단 공개에 '화들짝' [건강!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예진표 저녁 한 끼, 뭐가 들었길래
    "다이에트에 딱"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배우 손예진이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공개한 저녁 식사가 화제다.

    손예진은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미역면과 꼬시래기, 가벼운 저녁식사. 배고프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식단은 미역면을 기본으로 꼬시래기와 적양배추 등의 채소와 전복, 양념장 소량으로 구성돼 있다. 한 끼 식사로는 가벼워 보이지만 영양소 균형을 잘 맞춘 식단으로 평가된다.

    게시글에 누리꾼들은 "작품 준비하나보다", "사진만 봐도 배고프다", "건강식단인데 맛있어 보인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딱 좋다" 등 의견을 남겼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손예진의 저녁 식사 주된 재료였던 미역면(미역을 면처럼 가공한 식품)은 일반 면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다. 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사진=배우 손예진 인스타그램
    /사진=배우 손예진 인스타그램
    꼬시래기도 포만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저칼로리 고식이섬유 식품이어서다. 단백질 공급원으로 전복을 곁들인 점도 주목된다. 양념장은 가급적 조금만 넣어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다.

    다만 해조류는 요오드 함량이 높아서 갑상선 질환자나 임산부, 어린이의 경우 섭취 전 전문가와의 상담이 권장된다. 또 혈액응고제를 복용 중인 경우엔 해조류 속 비타민 K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포만감을 높이려고 한다면 닭가슴살이나 삶은 달걀처럼 단백질 식품을 더하거나, 식사시간을 충분히 가진 채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도 도움이 된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루 6억원어치 불티…손예진 입자 난리 난 '속옷' 뭐길래

      배우 손예진이 모델로 나선 언더웨어 브랜드가 일 매출 6억원을 돌파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의 감탄브라는 연일 역대급 매출을 경신 중이다.감탄브라는 지난 20일 하루 매출 5억 원을 ...

    2. 2

      손예진 244억 강남 빌딩, 반년 넘게 공실…"이자만 월 5천" [집코노미-핫!부동산]

      배우 손예진이 244억원에 매입한 강남 빌딩이 수달째 공실이라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한 달 이자만 5000만원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유튜브 채널 '그리구라'가 지난 26일 공개한 영상에서...

    3. 3

      '한끼 42만원' 난리 난 안성재 식당…손예진도 찾았다

      넷플릭스 인기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안성재 셰프의 '모수 서울'이 재개장을 한 가운데 3개월치 예약이 완판되는 등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다. 배우 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