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PEC 정상회의 대학생 앰버서더 첫 오프라인 워크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PEC 정상회의 대학생 앰버서더 첫 오프라인 워크숍
    경상북도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주 일원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대학생 앰버서더의 역량강화와 홍보 아이디어 교류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APEC 준비지원단 의전홍보과장을 비롯해 3월에 선발된 대학생 앰버서더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SNS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강의와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앰버서더들은 APEC 정상회의 현장 투어를 통해 회의장, 만찬장 등 APEC 정상회의 주요 행사장을 직접 둘러보고 앞으로의 컨텐츠 제작을 위한 주요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카자흐스탄 등 6개국에서 온 내외국인 청년들이 참여해 다국적 APEC 앰버서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은 “APEC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 특히 대학생들과 같은 젊은 세대들의 참여와 관심은 APEC을 더욱 빛나게 하는 일이다”며 “이번 워크숍이 앰버서더들의 실전 경험과 참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3월 선발된 대학생 앰버서더 52명(내국인 43, 외국인 9)은 2개월의 활동을 통해 120건(영상 35건, 카드뉴스 57건, 블로그 28건)의 콘텐츠를 생산해 인스타그램, 틱톡, 블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APEC 정상회의와 개최지를 홍보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북도, 호우 대비 산사태 대응태세 현장점검

      경북도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28일, 2023년 산사태 피해지 중 한 곳인 영주시 장수면의 산사태 복구지와 인근의 산사태취약지역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시군 산사태 대응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이날 현장에는 행정부지사를 ...

    2. 2

      서해바다 지킨 고 윤영하 소령 23주기 추모식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고 교정에서 윤영하 소령 23주기 추모식이 열렸다. 윤 소령은 1992년 송도고를 졸업(72회)했다.추모식에는 동생 윤영민 씨, 윤영하 소령 추모사업회 박상은 이사장, 국가보훈부 이희완 차관,...

    3. 3

      김진경 도의장· 김동연 지사·임태희 도교육감, 협치로 '노동존중 실천'

      ·경기도의회는 김진경(더민주, 시흥3) 의장과 김동연 도지사, 임태희 교육감 등이 경기도의회 청소원 휴게실 환경개선에 한뜻으로 뭉치며 실천적 협치의 모범을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김 의장과 김동연 지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