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드포러스 "여행 플랫폼 관련 매출 급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드포러스
    애드포러스
    애드포러스는 여행 플랫폼 관련 매출액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까지 최근 3년간 연평균 증가율이 500%를 웃돈다고 밝혔다. 애드포러스는 신영스팩8호와 합병을 추진 중이다.

    애드포러스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과 CPS(Cost Per Sale) 방식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여행 플랫폼 시장에 진출했다. 캠페인 수행 과정에서 광고 효율화가 가능한 매체를 확보해 지난해부터 야놀자, 호텔스닷컴, 여기어때 등과 서비스 연동 후 신속한 성과 창출에 성공, 여행 플랫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오프라인 중심 여행사들은 최근 여행 산업 회복에 따라 온라인화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기존 여행사뿐 아니라 쏘카, 티맵 등도 여행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관련 광고 시장도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드포러스는 트립닷컴, 야놀자 등에 이어 추가 고객 다각화를 진행해 여행 플랫폼 실적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미 올해 초 온라인 전환에 나선 노랑풍선을 대상으로 CPS 테스트에 착수했으며, 테스트 직후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노랑풍선 외에도 아고다 등으로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제휴를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여행 플랫폼 부문 매출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하나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주요 종합 여행사들이 본격적인 온라인 진출을 진행하면서 여행 플랫폼 광고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게임, e커머스처럼 애드포러스 주력 매출처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기반 자체 광고 플랫폼은 특정 산업에 국한되지 않아 산업간 뛰어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게 장점"이라며 "애드포러스 플랫폼 사용 시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고객 락인 효과로 장기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실제 장기 계약 비중도 70%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디지털자산 법안들 속속…핵심 쟁점 놓고 여당 내 '의견차'

      더불어민주당에서 가상자산(디지털자산) 업권법 두 개가 나란히 추진된 가운데, 규제 수준과 정책 방향에서 내부 입장차가 감지된다. 스테이블코인 발행 요건, 시장감시 체계, 디지털자산위원회 소속 등 핵심 대목들에서 두 ...

    2. 2

      '코스닥 도전' 싸이닉솔루션 "밸류체인 확장해 해외시장 공략"

      "싸이닉솔루션은 반도체 설계 및 파운드리(수탁생산) 전반에 걸친 수직·수평적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이현 싸이닉솔루션 대표(사진)는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

    3. 3

      "국장 답 없다" 탈출하더니…'삼천피'에 개미들 '환호' [이슈+]

      코스피가 급등세를 이어가며 3000을 돌파했다.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이 투자심리에 불을 붙인 모습이다. 개인들은 종목 토론방에 모여 환호하고 있다.20일 오후 1시50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32.46포인트(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