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천 눈앞에둔 코스피, 허니문 랠리 향해 달려간다. 대선 이후 국내 증시는 이른바 ‘허니문 랠리’가 이어지며 상승세를 타고 있
입력2025.06.16 09:50
수정2025.06.16 09:50
기사 스크랩
공유
댓글
클린뷰
프린트
대선 이후 국내 증시는 이른바 ‘허니문 랠리’가 이어지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이 긍정적으로 전개되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고, 코스피 지수는 전고점인 2891선을 10포인트 차이로 근접하며 ‘삼천피’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외국인 자금도 연속 순매수를 기록하며 상승 흐름을 주도 중이다.
하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욕구와 과열 경고 신호도 감지되고 있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외국인들은 물가 방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해 증시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한편, 미국 증시는 희토류 안정 공급과 반도체 규제 완화 논의 등 미중 협상이 진전된 영향으로 주요 지수가 일제히 상승했다. 국내 증시 역시 대외 여건이 당분간 우호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나, 단기 조정 가능성과 섹터별 차별화 장세가 나타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 주가는 실적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기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 올뉴스탁론, DSR 무관 상품에 연 4%대 최저금리 상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올뉴스탁론에서 투자자들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4%대 업계 최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을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이 상품도 투자자들의 깊은 관심을 받으며 업계 최초 5,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올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무관하게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