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52주 신고가 경신, 가벼워진 만큼 높이 난다 - DS투자증권, BUY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가벼워진 만큼 높이 난다 - DS투자증권, BUY
05월 14일 DS투자증권의 장지혜 애널리스트는 코스맥스엔비티에 대해 "미국 판매 법인 전환. 고생 끝 낙이 온다: 코스맥스엔비티의 미국 사업 전략 변화에 따른 25년 하반기~26년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동사의 미국 법인은 24년 영업적자 -170억원, 최근 5년간 누적 적자가 -1,000억원 내외로 동사의 연결 실적 부진의 주요 요인이었 다. 22년 구조조정을 통해 공장을 2개에서 1개로 통합하며 효율화 작업을 진행 했지만 턴어라운드가 쉽지 않았다. 이에 따라 25년 남은 1개 공장도 매각하고 기존 고객사 물량을 한국에서 수출로 대응하는 등 미국 법인을 판매 법인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쌓아온 미국 내 영업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 사를 확보하고 고정비 감소 및 생산 효율성 상승으로 연결 법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미국 법인 적자는 25년 -74억원, 26년 -12억원으로 축소될 전망이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