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인재 인천대 제4대 총장 임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인재 인천대 제4대 총장 임명
    인천대학교 제4대 총장에 이 대학 이인재 경제학과 교수(사진)로 결정됐다.

    8일 인천대에 따르면 이인재 신임 총장은 이달 10일 자로 인천대 제4대 총장으로 임명됐다.

    인천대는 지난해 총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올 초 정책평가단 온라인 투표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1위 득표자인 이인재 교수를 최종 선정하고 교육부에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이인재 신임 총장의 임기는 2025년 5월 10일부터 2029년 5월 9일까지 4년간이다.

    이인재 교수는 인천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대 공법학 법학학사, 서울대 법과대학원 법학석사, University of Chicago Law School 법학석사(LL.M.), New York University 경제학과 경제학 박사(Ph.D.)를 취득했다.

    2008년부터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내에서는 대외협력부총장을, 대외적으로는 한국노동경제학회 회장, 한국노동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과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일·생활균형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파티마병원, 대구보건대와 체험 봉사활동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7일 소아청소년과 외래 진료실 앞에서 글로컬대학인 대구보건대 유아교육학과(학과장 고은미)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놀이 체험 ...

    2. 2

      경기경제청, 시흥배곧지구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2000억 투자유치'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시흥 배곧지구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약 2000억 원을 투자해 바이오 관련 국가 공인인증시설과 유전자치료제 플랫폼을 구축한다.7일 경기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8층 회의실에서 한국화학융합...

    3. 3

      경찰 고발로 치달은 인천대 교수 채용비리 의혹

      국립 인천대학교 전임교원 특별채용 과정에 채용 비리가 있었다는 의혹이 나왔다.대학 측이 특정인을 채용하기 위해 응시 조건을 변경했다는 의혹에 대해, 학교는 특별채용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를 거쳤다는 게 논란의 핵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