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환장 기안장' 기안84 "진·지예은 힘들어하는 모습 보니 기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환장 기안장' 기안84 "진·지예은 힘들어하는 모습 보니 기뻐"
    '대환장 기안장' 기안84가 불편한 숙박 버라이어티를 기획한 이유를 전했다.

    기안84는 15일 서울 종로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대환장 기안장' 기자간담회에서 "PD님이 '효리네민박'을 연출했다는 얘길 듣고, 우리는 달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예전까지 나온 숙박 업체들은 편안함을 강조했는데, 그래서 최대한 불편하게 가면 다르게 갈 수 있을 거 같았다. 불편한 와중에 낭만이 있는게 어떨지 고민했다. 계속 고민하다 마감 쫓기듯 했는데 그걸 넷플릭스에서 실제로 만들지 몰랐다"고 말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낭만이 가득한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JTBC '효리네 민박' 제작진이 기안84와 만나 '대환장' 시너지를 발휘하며 공개 직후 넷플릭스 한국 인기 콘텐츠 1위에 등극해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기안장은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기안84의 상상력이 응집됐다. 실시간 바다낚시와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울릉도 망망대해 앞마당을 장착한 기안장은 체크인부터 평범함을 거부한다. 숙박객을 처음 반기는 것은 3.8m에 달하는 암벽 출입문. 입구는 등근육 짱짱해지는 클라이밍, 출구는 미끄럼틀인 세상 신박한 기안장에 투숙객들은 당혹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한다.
    '대환장 기안장' 기안84 "진·지예은 힘들어하는 모습 보니 기뻐"
    진은 "정말 대단한 거 같은 게, 시상식에서 상을 받아도 4~5명 정도 축하 메시지가 오는데 이번엔 10명이 넘게 '잘 봤다'고 연락이 왔다"며 "이렇게 많은 연락을 받은 게 태어나 처음이라 우리 사장님과 동료 예은이 모두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고 했다.

    진은 또 "전역하고 제가 선택해서 한 첫 스케줄이었다"며 "그런데 별관에 딱 도착하자마자 내무반 스타일을 보고 '사장님이 밉다' 생각이 들었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거기에 영감을 받아서 저희 멤버 제이홉이 전역할 때 바로 다음 날 납치를 해서 비슷한 분위기의 숙소에 갔다"며 "군대 관련해서 콘텐츠를 짰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직원으로 너무하다고 생각한 게, 저희는 올 때 콘셉트를 몰랐다"며 "배도 가고, 산에도 갔는데 첫날부터 손님을 받으라는 거다. 물건이 어딨는지도 모르는데 손님을 맞이하라고 해서 '우리 사장님 정말 대단하다' 싶더라"라고 했다.

    기안84는 "직원들이 와서 편하게 쉬는 꼴을 보기 싫었다"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고 전했다.

    한편 9부작 '대환장 기안장'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3회씩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김소연 기자
    한경닷컴
    김소연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유재석 아니었네…'하객 800명' 조세호 결혼식, 축의금 1위는

      방송인 조세호가 결혼식 축의금 뒷얘기를 전했다. 조세호는 10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MC 유재석, 가수 지드래곤, 배우 이동욱 등 화려한 하객 라인업으로 화제가 된 ...

    2. 2

      권은비 "코피 터지고 죽을 수 있겠다 생각도"…아찔한 경험, 어디길래

      가수 권은비가 히말라야 등반 일화를 공개했다. 12일 밤 9시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는 연예계에서 '건강'과 '근수저'를 대표하는 개그맨 이승윤, 가수 ...

    3. 3

      '대상' 기안84·'월드스타' BTS 진, 5성급 호텔서 '대환장' 만남 [종합]

      "사장님, 제정신이야?"'대환장 기안장'을 통해 기안84, 그룹 방탄소년단 진, 배우 신예은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기안장의 셰프가 된 진이 사장 기안84에게 "제정신이 아니다"고 할 정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