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용인특례시, 오는 15일부터 경기도공공버스 '9241번' 정식 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처인구 남사읍 한숲 6단지~판교 국가기록원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용인특례시는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공공버스 '9241번' 버스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공공버스 '9241번' 버스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15일부터 경기도 공공버스 ‘9241번’ 버스가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9241번 버스는 처인구 남사읍의 ‘한 숲 6단지’에서 출발해 용인시청~삼가역~기흥구 상하동~강남대역~기흥역~수원 신갈IC~판교 제2테크노밸리를 거쳐 ‘판교 국가기록원’으로 가는 직행 좌석형 시내버스다.

    6대의 버스가 하루 30회 운행하며, 평일 기준 배차간격은 35분이다. 주말에는 4대의 버스가 20회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교통카드 이용 기준 2800원으로 기존 광역버스와 동일하다.

    9241번 버스노선 개통으로 기흥역을 이용하는 처인구 남사읍 지역 주민들은 환승할 필요 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처인구 삼가동과 기흥구 상하동, 구갈동, 신갈동에서는 판교 방면으로 운행하는 기존 광역버스에 신설노선이 추가되는 것인 만큼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다”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 11월 개통한 경기 프리미엄 버스 ’P9241 번’ 노선의 개선을 위해 지난 2023년 9월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신설 수요를 제출했다.

    이어 같은 해 12월 경기도 공공버스 신규사업에 선정됐고, 시는 운송사업자 선정과 협상 과정을 거쳐 15일 이 노선의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9241번 버스의 개통에 따라 기존에 한 숲 단지에서 판교 제2테크노밸리까지 운행하는 경기 프리미엄 버스 ’P9241 번‘ 버스의 은행은 오는 5월 1일부터 종료된다.

    이상일 시장은 “9241번이 정식 운행하게 됨에 따라 이 노선이 지나는 곳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해 드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9241번 버스를 비롯해 지역에서 운행 중인 버스들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서 대중교통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는 일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용인특례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진행'

      용인특례시는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을 개선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시는 이를 위해 총 84억원 규모의 예산을 수립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을 확...

    2. 2

      경기신용보증재단, '용인특례시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2년 연속' 선정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경기침체와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용인특례시를 2년 연속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선정했다.27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신...

    3. 3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환경부에 '시 현안 5건, 국비지원 요청'

      용인특례시는 ‘동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사업비 지원’ 등 시의 현안 사업 5건 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환경부에 요청했다고 26일 밝혔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5일 김완섭 환경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