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광역시, 14일까지 사업재편, 미래차 부품 사업화 지원기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부품기업의 미래차전환 원스톱 지원 강화
    대구광역시는 지역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미래차전환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올해 기업지원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미래차 산업 전환을 위한 지원사업 2개 분야의 접수를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사업재편 승인을 준비하는 중소기업 대상 ‘미래차 전환 컨설팅’에 2개사를,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부품 시제품 제작 지원’에 8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일부터 14일까지로 대구 미래차 전환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구 미래차전환종합지원센터는 지역기업들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산업으로 신속히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2년 1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을 거점으로 출범했다.

    센터는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을 회원사(2025년 3월 기준 212개사)로 두고 애로해소를 위한 창
    구역할을 수행해 왔다.

    온·오프라인 상시 상담 및 자문, 지원사업 연계 등 활동을 통해 대구 지역 28개 기업이 산업부의 사업재편 승인기업으로 선정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지난해 센터의 지원을 받아 사업재편에 성공한 에스제이에프는 전기차 배터리용 시제품 제작에 성공하며,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대구시와 센터는 어려운 내수시장과 복잡한 대외 환경 속에서 기업 현장 방문 활동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올해 들어 삼보모터스, 경창산업 등 지역 대표기업 10여 개사를 방문하고 경영현황을 청취하며 현장소통을 강화해 왔다.

    향후 50개사 이상의 중소기업을 방문해 전문 상담, 기술 자문 등을 통해 기업별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격월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해 지역 내 자동차부품기업들이 미래 산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최신 기술 정보와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1월 20일에 개최한 ‘CES2025 리뷰 및 기업지원사업 설명회’에는 지역기업 60여 개사가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는 8일에는 ‘AI 및 로봇을 활용한 공정자동화(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센터의 고유활동과 함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등 지역에서 시행되는 대규모 사업들과의 연계를 강화해 기업 지원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최근 미국 관세정책 등 어려운 대외환경 속에서 지역 기업들의 신속한 미래차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하며, “기업들이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원스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아진카인텍 대구에 본사·연구소 이전하고 232억 원 투자

      대구광역시는 25일 산격청사에서 아진카인텍(대표 서중호)과 수성알파시티 내 ‘본사 및 ABB 기반 차세대 기술연구소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아진카인텍은 1976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 ...

    2. 2

      일진, 경주에 200억 투자해 고급차 부품 생산 라인 신설

      경주시가 일진(대표 이경수)과 200억 원 규모의 국내 복귀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경주시는 9일 주낙영 시장, 이경수 일진 대표이사, 이남억 경북도 공항투자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내 대외협력실에서 투자유치...

    3. 3

      19일 경주서 2024 경북 글로벌 미래 모빌리티 포럼 개막

      경상북도는 19일부터 20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경북의 혁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2024 경북 글로벌 미래 모빌리티 포럼’을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