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테크노파크, 지능형IoT부품센터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최초 물류자동화 요소부품 실증 테스트 베드 구축
    경북테크노파크, 지능형IoT부품센터 준공
    경상북도와 영천시는 25일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지능형IoT부품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지능형IoT부품센터는 2022년 3월 산업부 공모에 선정된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73억원의 예산을 들여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건립됐다.

    센터는 연면적 1440㎡, 지상 1층 규모의 사무·연구동과 지능형물류부품 테스트베드 외 13종의 장비를 갖춘 국내 최초 물류부품 연구 및 실증이 가능한 연구시설이다.

    지능형 물류 부품 테스트베드는 물류 자동화에 사용되는 요소 부품, 제어 센서, 로봇, 코드 리더 등 물류와 관련된 구성품의 기초 성능 및 안정성, 내구성 등을 실증할 수 있는 시설로서 전국 최초로 구축됐다.

    지능형IoT부품센터는 권역 내 지능형 물류 관제 서비스 기반 조성 지원 및 네트워킹을 추진하고 있다.

    준공식에서 경북테크노파크와 한국오므론제어기기센터는 지역 특화 미래차 부품 산업 발전을 위한 제조,물류 연계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를 했다.

    경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지능형IoT부품센터가 지역 특화산업 활성화 전략에 맞춰 제조,물류 자동화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물류 시스템의 중심으로 활약하여 경상북도가 물류부품 산업에 있어 혁신적인 변화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울산시 전입 대학생에 최대 90만원 생활장학금

      울산시는 청년인구 유입과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타지역에서 울산으로 진학한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생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지원 대상은 지역 대학에 진학한 대학생·대학원생 중 지난해 1...

    2. 2

      울주 산불 피해 404ha·진화율 83%…사흘째 야간대응 체제로

      울산 울주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사흘째 꺼지지 않으면서 산림 당국이 세 번째 야간 대응 체제에 들어갔다.24일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낮 12시 12분께 울주군 온양읍 운화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이날 오후 7...

    3. 3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불 예방 및 안전관리 점검반 운영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사장 심상택)은 산불재난 국가 위기 정보가 최고 대응 단계(심각)와 관련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한국자생식물원의 산불 예방 및 관람객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