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부 감사받던 공무원, 모텔서 숨진 채 발견…"가족에 미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부 감사를 받아오던 경기 수원시 공무원이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수원시와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6분께 수원시 장안구 A 행정복지센터 소속 팀장급 공무원 50대 B씨가 권선구 권선동의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모텔에 남성이 숨져 있다"는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A씨의 신원 파악을 통해 수원시 소속 공무원임을 확인했고, 현장에서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는 음성이 담긴 녹음기가 발견됐다.

    현재까지 해당 모텔에서 외부 침입 흔적이나 타살 정황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A씨는 과거 근무 중에 발생한 회계상 문제로 최근 시로부터 감사를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아직 조사가 완전히 이뤄지지 않아 징계 여부를 결정하는 인사위원회 일정은 잡히지 않은 상태였다.

    시는 이날 서면 조사 등을 이유로 여러 차례 A씨에게 연락했지만, 출근도 하지 않고 응답이 없자 경찰에 실종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시 관계자와 A 씨 유족 등을 상대로 구체적인 경위 등에 대해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부'로 불리던 70대 쓸쓸한 죽음…佛 고속도로서 총격 사망

      '대부'로 불리며 프랑스에서 악명을 떨쳤던 전 마피아 두목이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총에 맞아 사망했다.12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은 이날 오전 프랑스 남서부 도시 그르노블 인근 고속도로에서 차량...

    2. 2

      '수원 일가족 사망' 집안 가족들 사인은 '질식사'

      경기 수원시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일가족 3명의 사인이 '질식사'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1차 소견이 나왔다.12일 뉴시스 등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0일 국과수로부터 "경부압박에 의...

    3. 3

      "故 휘성 시신 주변 주사기 발견"…12일 부검서 약물 검사

      지난 10일 숨진 채 발견된 가수 휘성의 시신 주변에서 주사기가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11일 조선일보는 당국이 휘성의 시신을 수습하던 도중 시신 주변에 있던 주사기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오는 12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