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천원주택 신청자 몰렸다...14일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일 오전 인천시청에 몰린 천원주택 신청자들. 인천시
    6일 오전 인천시청에 몰린 천원주택 신청자들. 인천시
    신혼부부에게 한 달에 3만원꼴로 주택을 임대해 주는 인천시 천원주택 사업이 본격 시작됐다.

    인천시는 인천시청 본관 중앙홀에서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주거 지원 사업인 ‘아이 플러스 집드림’ 사업인 천원주택 예비 입주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루 1000원(월 3만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 안정과 육아 지원을 제공하는 인천형 주거정책이다. 모집 공고 이후 하루 200건 이상의 문의가 이어졌다.

    신청 대상은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정, 혼인가구 등이다. 신생아를 둔 가구가 1순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가 2순위,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가 3순위 등으로 정해진다. 동일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가점 항목을 통해 최종 입주 순위가 결정된다.

    올해는 소득 및 자산 기준이 일부 완화되거나 일부 변경됐다. 신청 전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심 있는 신혼부부들은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및 인천도시공사 누리집, 마이홈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 입주자 모집은 14일까지 인천시청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6월 5일 입주자 선정 발표 후 주택 배정 등의 절차를 거쳐 빠르면 6월 말부터 입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 안산시, 시민대상 자전거 보험 가입으로 안전사고 예방

      경기 안산시는 자전거 관련 사고에 대비해 외국인을 포함한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안산시민 자전거 보험’은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에 상관없이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거나...

    2. 2

      수원특례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해 '교통안전시설 상시 점검반' 구성해 운영

      수원특례시가 ‘교통안전시설 상시 점검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이는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시설물 등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5일 ...

    3. 3

      다시 시작된 대학가 천원의 아침밥

      대학가의 개강으로 한 끼에 1000원에 조식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시작됐다.인천대학교는 4일 신학기 첫날 교내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운영 중인 제1기숙사 식당에서 '2025년도 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